캘러웨이, 3가지 소재 통합 페이스 '퀀텀' 시리즈 최초 한국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티타늄과 카본 각각의 장점을 모두 반영한 '트라이 포스(Tri-Force) 페이스' 구조를 구현한 '퀀텀(Quantum)' 시리즈를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트라이 포스 페이스는 티타늄·폴리 메시·카본을 결합해 완성된 업계 최초의 통합 페이스 기술로, 이번 퀀텀 드라이버 전 모델에 적용된다.
퀀텀 시리즈의 핵심 기술은 업계 최초로 티타늄, 폴리 메시, 카본의 강점을 하나로 결합한 '트라이 포스 페이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티타늄과 카본 각각의 장점을 모두 반영한 ‘트라이 포스(Tri-Force) 페이스’ 구조를 구현한 ‘퀀텀(Quantum)’ 시리즈를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퀀텀 시리즈의 핵심 기술은 업계 최초로 티타늄, 폴리 메시, 카본의 강점을 하나로 결합한 ‘트라이 포스 페이스’다. 빠른 볼 스피드를 만들어내는 티타늄, 임팩트 순간 더 큰 탄성과 반발력을 제공하는 카본, 두 소재를 안정적으로 결합하며 전체 구조의 강성과 에너지 전달 효율을 높이는 폴리 메시로 구성했다. 3가지 소재 통합 구조는 페이스의 반발력과 속도 전환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설계했다. 동일한 스윙에서도 볼 스피드는 더 높게, 임팩트 이후에도 볼 비행 에너지가 오래 유지돼 총 비거리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차세대 인공지능(AI) 페이스 설계와 결합해 기술적 완성도를 높였다. 실제 골퍼들의 타점 분포 데이터를 학습한 AI는 페이스 각 영역의 두께와 구조를 정밀하게 조정해 스위트 스팟에서는 강력한 반응을, 주변 타점에서는 스피드와 스핀 손실을 최소화한다. 페이스 성능을 뒷받침하는 요소로 퀀텀 드라이버에는 APW(Adjustable Perimeter Weighting) 가변 무게추와 총 8단계 조정이 가능한 옵티핏(OptiFit) 호젤을 적용했다. 장비 변경 없이 클럽 하나만으로 원하는 구질과 탄도를 세밀하게 맞출 수 있다.
퀀텀 드라이버 시리즈는 ‘퀀텀 맥스’, ‘퀀텀 맥스 D’, ‘퀀텀 맥스 패스트’, ‘퀀텀 트리플 다이아몬드’, ‘퀀텀 트리플 다이아몬드 맥스’ 등 총 5가지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관계자는 “퀀텀 시리즈는 티타늄과 카본 중 어느 소재가 더 우수한지에 대한 오랜 논쟁에 캘러웨이가 내놓은 해답이며, 한국 시장이 그 혁신의 첫 무대가 된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주미희 (joomh@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년만 대세 상승장...코스피, 역대 최단 기간 상승 '새역사'[5000피 시대]
- 차은우, ‘엄마 회사’로 탈세 의혹… 200억대 추징[only 이데일리]
- "임대아파트 사시죠?" 7000만원 차량 '돌연' 출고 취소
- "200년 집권" 조롱하더니...5000피에 李대통령 '대박'
- 3%→39%, 고수들의 퇴직연금 수익률 비법은
- “5000만원 더 줄테니 방 빼달라”…임대차법이 낳은 ‘퇴거보상’ 거래
- "이 간장 먹지 마세요" 발암가능물질 검출, 회수 조치
- 초등생 살해 후 “심신미약”…명재완, 무기징역에 상고
- 50대 공무원이 미성년자 9번 성폭행…'집유' 선고에 검찰 항소
- 위험 알고도 부실 대응..결국 사망 사고로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