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일은 건강에 좋지만 당이 높은 과일은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기도 한다.
과일을 섭취할 때 혈당이 걱정된다면 저혈당 지수 과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저혈당 지수는 0에서 100까지의 숫자로 음식이 혈당을 얼마나 빨리 올리는지 측해 50 이하의 지수를 낮은 수치로 간주한다.
-저혈당 과일
▲사과 ▲체리 ▲살구 ▲배 ▲오렌지 ▲딸기 ▲블루베리 ▲자몽 ▲석류 ▲키위 ▲아보카도
-고혈당 과일
▲바나나 ▲파인애플 ▲건포도 ▲수박

#과일 식단의 장점
-비타민 섭취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다양한 과일을 섭취함으로써 풍부한 비타민 뿐 아니라 필수 영양소를 몸에 공급할 수 있다.
-수분 보충
많은 과일들이 수분 함량이 높아 일상적인 수분 섭취에 도움이 된다.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체온 조절 및 장기 기능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신체 기능에 필수적이다.
-해독
과일 다이어트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종종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찬양한다. 해독 다이어트의 과학적 배경에는 논란이 있지만 과일의 수분과 섬유질 함량은 신체의 자연적인 해독 과정을 지원할 수 있다.
-체중 감량
과일은 일반적으로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일 수 있다. 섬유질 함량은 포만감을 촉진해 전체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다.

#과일 식단의 단점
-영양소 불균형
과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지만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과 같은 특정 영양소는 부족하다. 이러한 다량 영양소는 근육 회복, 호르몬 생산 및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이다. 과일에만 장기간 의존하면 영양소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다.
-혈당 급등
일부 과일은 혈당 지수가 높아 혈당 수치가 급격히 상승하고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피로감을 느끼고 더 많은 당분이 함유된 음식을 갈망하게 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대사 문제
과일만 섭취해 음식의 다양성을 제한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진대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리 몸은 제한된 영양소 범위에 적응해 신진대사 과정을 늦출 수 있기 때문이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