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밖에 비 오는 걸 까맣게 잊었어!!"... 서울 근교 비 오는 날 실내 데이트 TOP 5
설레는 데이트 당일 갑자기 비가 내리면 모든 계획이 틀어지는 듯 합니다. 야외 데이트를 계획했다면 더더욱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는데요. 너무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은 비 오는 날 가기 좋은 실내 데이트 장소 5곳을 선정해 추천합니다. 쏟아지는 장대비를 피하면서도 이색적인 데이트 추억을 만들기 좋은 곳들을 위주로 추천할텐데요. 날씨 좋은 날 가기엔 아깝지만, 비 오는 날 간다면 완벽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비 오는 날 실내 데이트 코스를 함께 살펴보시죠.
1. 수원 스타필드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175
■ 매일 10:00 - 22:00
2024년 1월 개장한 복합 쇼핑몰, 스타필드 수원입니다. 수원 스타필드 주차요금은 6시간동안 무료로 여유로운 시간을 두고 쇼핑과 놀거리를 즐길 수 있어 추천하는 서울 근교 비오는 날 실내 데이트 장소입니다. 각종 패션, 잡화 브랜드가 입점해있어 다양한 목적의 쇼핑을 할 수 있는 대형 쇼핑몰이지만, 이색 놀거리도 가득합니다.
최고급 시설의 헬스장과 수영장, 하루종일 아찔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스몹, 여유롭게 넓은 공간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영풍문고 등이 스타필드 내에서 운영중으로 취향에 따라 비 오는 날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웅장한 것으로 알려져 SNS에서 사진 핫플로 떠오른 '별마당 도서관'의 전경을 감상하며 감성적인 LP음악을 들으며 시간을 보낼수도 있는데요. 바로 5층의 바이닐 스타필드 수원점에서 가능합니다. 입장권 18,500원에 음료 한 잔이 포함되어 있어 음료와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며 비 오는 날 쾌적하게 감성적인 시간을 보내기 좋아 추천합니다.
인근에 이국적인 실내 온실이 있는 일월수목원이 있어 두 곳을 연계해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으니 이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 동탄 네이처스케이프 플러스
■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5길 21 A동 4~5층
■ 매일 10:00 - 19:00 (월요일 휴무)
■ 대인 24,500원 / 소인 29,500원
대형 키즈카페로 입소문이 자자한 동탄 네이처스케이프 플러스입니다. 과거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로 운영되었으나 최근 내부 리뉴얼을 거치며 '네이처스케이프 플러스'라는 이름으로 재운영되고 있는데요. 키즈카페로 알려져 있지만 체험거리와 놀거리가 많아 성인들도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추천하는 서울 근교 실내 데이트 장소입니다.
캐년과 사막을 형상화한 웅장한 공간을 지날 때면 절로 카메라를 켜게 됩니다. 마치 진짜 사막 속에 서있는 듯한 인생사진을 남기기 좋기 때문이죠. 거대한 정글을 테마로 한 구조물 통과 체험, 레이저를 피해 공간을 통과하는 웹터널, 샌드아트존과 클라이밍 등 미디어아트와 조형물이 결합되어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 뿐 아니라 성인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한 번쯤 연인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3. 하남 아쿠아필드
■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750
■ 찜질스파 10:00 - 22:00
■ 대인 21,000원 / 소인 17,000원
실내 워터파크와 고급 찜질방이 한 곳에서 운영되고 있는 하남 아쿠아필드입니다. 실내 수영장은 푸릇한 식물 인테리어로 비오는 날에도 싱그러운 분위기 속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야외 인피니티 풀장은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이용객이 적어 더욱 여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기도 하죠.
깔끔하고 쾌적하게 조성된 아쿠아필드 찜질스파 공간에서는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을 만끽하기 좋습니다. 통창 너머로 떨어지는 비를 바라볼 수 있는 릴렉스존에는 좌석별로 TV가 설치되어 있어 누운 채로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몸이 찌뿌등해질 때에는 높은 온도의 찜질방에 들어가 몸을 덥혀주는 것도 좋죠.
미디어아트를 이용헤 신비로운 공간 속에서 찜질을 즐기는 것 또한 이색적인 경험이 될 것입니다. 푸드코트에는 한식과 분식, 양식 등 다양한 식사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 하루종일 식사와 놀거리 모두 실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4.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 인천 중구 공항문화로 127
무려 150m 길이의 디지털 미디어 아트 거리, 유리 돔 형태의 실내 워터파크 등 동북아 최대 규모의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입니다. 공간에 들어선 순간 바깥에 비가 내린다는 사실을 까맣게 잊어버릴 정도로 쾌적하고 웅장한 시설에 감탄이 절로 나오는데요.
매 시간 실감나는 디지털 쇼가 사방의 LED 벽에서 펼쳐집니다. 유리 돔 형태로 꾸며진 실내 워터파크 스플래시 베이에서는 이국적인 공간에서 다채로운 어트랙션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대형 원형 홀 '로툰다'에서는 156개의 LED패널이 움직여 환상적인 미디어아트 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리조트 내 특색있는 레스토랑과 카페 등이 즐비해있어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하루종일 이색적인 데이트를 즐기기 좋은데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미디어아트쇼만 감상했던 분들의 만족도도 높아 비 오는 날 서울 근교 실내 데이트장소로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5. 서울 신촌 숲속한방랜드
■ 서울 서대문구 봉원사길 75-7
■ 매일 06:30 - 22:00
■ 대인 15,000원 / 초등생 8,000원
비가 추적추적 내릴 때에는 괜시리 몸 이곳저곳이 쑤셔오는 듯 합니다. 이럴 때 데이트와 몸의 힐링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울 숲속한방랜드입니다. 숲속한방랜드는 최근 현대적인 감각으로 조성되는 찜질방과는 달리 전통 불가마가 있어 오히려 특색있는 찜질방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각기 다른 온도로 운영되는 숯불가마의 고온방은 화상 위험이 있어 반드시 두꺼운 양말을 착용해야 합니다. 찜질방 내 오락실과 숯불 삼겹살 등 다양한 먹거리와 놀거리가 완비되어 있어 하루종일 쉴 틈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도 하죠. 방문 전 집에서 고구마나 마시멜로우 등을 챙겨가면 숯불가마 공간의 화로에서 구워먹을 수 있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