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에서 '이런 냄새'나면 당장 병원 가보셔야 합니다!

변이 잘 안나오면 왠지 모르게 찝찝하고 배가 아파서 하루종일 기분 안좋은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장의 상태는 아주 중요한 건강지침이 되는데요. 가장 쉽게 알아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대변 냄새입니다.

대변 냄새가 이러면 병원에 가야한다!라는 상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색 변과 함께 지독한 냄새

똥의 냄새와 색깔은 섭취한 음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육류, 달걀 등을 섭취했을 경우 방귀 냄새가 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하지만  조심해야할 대변 색깔은 회색입니다. 담낭이나 간, 췌장에 질병이 발생했을 가능성을 보여주는 회색변은 소화액인 담즙 분비가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해 발생함으로 지독한 냄새와 함께 회색변을 보게된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복통, 설사, 체중 감소 등이 추가된다면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빨간색 변과 함께 피비린내

우리는 먹은 음식에 따라 대변의 색깔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매운 음식을 섭취한 뒤에는 빨간색 변을 볼 수 있고, 시금치나 녹색채소를 많이 섭취한 경우에는 녹색변을 보게됩니다.

단순히 먹은 음식에 따라 색상이 나올 수 있지만,붉은변은 항문 가까운 곳의 출혈일 가능성도있기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피비린내와 함께 피가 묻어나온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거품이 나는 노란색 변과 함께 지독한 냄새

우리는 술을 많이 먹거나 회와 같은 날 것을 먹은 다음날에는 설사와 같은 묽은 변을 보는경우가 많은데 설사할때 노란색 변을 많이보셨을텐데 이경우에는 지방 흡수 장애로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술이나 날것, 기름진음식 등이 들어갔을 경우에 많이 발생하는데 소화액인 담즙부족 또는 췌장의 소화 효소 분비로 문제가 발생하면 생긴다고해요.

냄새가 유달리 심해서 고민이 되는 경우, 식습관을 바꿔 육류 보다 채소 과일을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음식 썩는 냄새가 심한 대변이 이어지며 복통, 체중감소, 식욕부진이라면 병원에 가 건강을 체크해봐야 합니다.

Copyright © 어썸클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