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대와 억새 사이에서 인생사진 건졌어요"... 가을에 사진 잘 나오는 명소 5곳

조회수 2023. 10. 12. 12:42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가을이 오면 화려하게 피어나는 갈대와 억새
오는 14일부터 축제 여는 곳도 있어...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국내 갈대 및 억새 명소)

가을이 오면 화려하게 피어나는 갈대와 억새는 단풍과 더불어 가을 풍경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상징적인 식물이다.

갈대와 억새는 둘 다 볏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 갈대는 10월에 개화를 시작하여 11월경에 정점에 이르며, 억새는 이보다 약간 일찍인 9월 말부터 개화를 시작하여 10월 말에 최고조를 맞는다.

이 둘은 비슷하게 생겼지만 차이가 있는데, 억새는 새의 깃털처럼 흰색이나 은색의 꽃을 정돈되게 피우는 반면, 갈대는 자주빛을 띤 갈색 꽃을 무질서하게 피운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국내 갈대 및 억새 명소)

이러한 갈대와 억새는 밭을 이루며 멋진 사진 배경을 만들어 주는데, 어떤 곳들이 명소로 꼽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충남 서천군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국내 갈대 및 억새 명소)

충남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 금강 하구에 전개된 10만여 평이 넘는 대규모의 갈대밭이 있다.

이 곳은 국내에서 유명한 갈대밭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갈대 7선에 포함될 만큼 환상적인 경치를 자랑하는 자연 명소다.

갈대공원 양쪽으로 갈대가 깔끔하게 배열되어 있고,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박두진, 김소원, 박목월 등 유명 시인들의 서정적인 시가 적힌 판자를 보며 감성에 잠길 수 있다.

전남 여수시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국내 갈대 및 억새 명소)

여수반도와 고흥반도를 남북으로 잇고 있는 순천만은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생명체들이 살고 있는 생태 보호구역이다.

흑두루미를 시작으로 저어새, 검은머리갈매기 등 드물게 발견되는 조류가 거주하고 있고, 생태전시관과 용산전망대 등 여러 시설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2.3k㎡의 넓이를 지닌 갈대군락은 S자형 수로, 낙조 등과 함께 멋진 경치를 자랑해 여행객들이 찾는 명소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국내 갈대 및 억새 명소)

이 곳 갈대밭에는 사이사이에 나무 데크가 만들어져 있어 갈대밭을 가까이서 감상하고 사진도 찍을 수 있다.

경기도 수원시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국내 갈대 및 억새 명소)

가을이 도래하면 연이어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 수원화성 일대는 억새밭이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주요한 명소이다.

수원화성 성벽 주변 여러 곳에 억새가 식재되어 어디로 가도 좋지만, 그 중에서도 동북공심돈 외성 근처가 최고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국내 갈대 및 억새 명소)

상대적으로 조용한 주택 지역에서 바라보면, 서쪽으로 뻗어가는 성벽이 방화수류정에서 정점에 이르고, 그 아래 잔디밭을 억새가 뒤덮으며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이 가을이라는 계절을 실감나게 해준다.

대구 달서구

대구 달서구의 대명 유수지는 갈대와 억새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장소이다. 아지랑이가 무르익는 안개와 밀집하여 서 있는 은색 물결의 갈대밭은 휴식을 취하는 시민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출처: 달서구청 (국내 갈대 및 억새 명소)

26만㎡의 습지를 가득 메운 수천만 송이의 갈대와 억새가 바람에 흔들리는 황홀한 경치를 만나볼 수 있다.

억새밭 사이를 거닐 수 있는 T자 형태의 목재 데크가 마련되어 있어, 억새를 가까이에서 감상하며 휴식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서울 마포구

출처: 서울시 (국내 갈대 및 억새 명소)

자연생태 환경을 복원하는 목표로 구축된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은 여러 식물들이 있지만 그 중 요즘 시기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억새다.

이 곳에서는 대략 5만 8천 평의 광대한 면적을 꽉 채운 햇살에 빛나는 은색 억새밭을 만날 수 있다.

공원을 걸으며 가을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고, 억새밭과 조화를 이루는 야외 조각품 전시도 볼 수 있다.

출처: 서울시 (국내 갈대 및 억새 명소)

특히 하늘공원의 대표적인 가을 이벤트인 '서울억새축제'가 다가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열려 지금 방문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