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승을 향하여!...카타르vs세네갈 선발 라인업 공개

김희준 기자 2022. 11. 25. 21: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타르와 세네갈이 첫 승을 위해 격돌한다.

카타르와 세네갈은 25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투마마에 위치한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A조 2차전을 치른다.

카타르는 1패(득실차 -2, 승점 0점)로 4위, 세네갈은 1패(득실차 -2, 승점 0점)로 3위에 올라있다.

카타르와 세네갈은 1차전에서 에콰도르와 네덜란드에게 각각 0-2로 패하며 월드컵 첫 단추를 잘못 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희준]


카타르와 세네갈이 첫 승을 위해 격돌한다.


카타르와 세네갈은 25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투마마에 위치한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A조 2차전을 치른다. 카타르는 1패(득실차 -2, 승점 0점)로 4위, 세네갈은 1패(득실차 -2, 승점 0점)로 3위에 올라있다.


반등이 절실한 양팀의 맞대결이다. 카타르와 세네갈은 1차전에서 에콰도르와 네덜란드에게 각각 0-2로 패하며 월드컵 첫 단추를 잘못 뀄다. 아직 고쳐입을 시간은 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얻는 팀은 3차전 결과에 따라 또 하나의 단추를 꿸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카타르는 개최국의 자존심을 되찾으려 한다. 지난 에콰도르전 완패를 당하며 92년 만에 개최국 개막전 패배라는 불명예스러운 기록을 썼다. 6개월 합숙이 믿기지 않을 정도의 선수단 조직력이 약점으로 지적되는 가운데 세네갈과의 경기에서 반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세네갈은 16강 희망을 살리기 위해 승리가 필요하다. 네덜란드전에서는 후반 중반까지 좋은 경기를 펼쳤음에도 후반 2골로 침몰했다.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에콰도르와 16강 진출을 두고 다투기 위해서는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점 3점을 쟁취해야 한다.


경기를 앞두고 양국의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카타르는 5-3-2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아피프, 알리, 마디보, 부디아프, 알 하이도스, 아흐메드, 하산, 쿠키, 모함마드, 미구엘이 선발로 나오고 메샬이 골키퍼 장갑을 낀다.


세네갈은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디아, 사르, 디에이우, 디아타, 남팔리스 멘디, 게예, 디알로, 제이콥스, 쿨리발리, 사발리가 선발 출장하고 에두아르 멘디가 골문을 지킨다.


사진=카타르 축구 협회 공식 SNS, 세네갈 축구 협회 공식 SNS


김희준 기자 juny66@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