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1달러에 여행용 트레일러 구매 가능, “사기가 아니다”

인생을 살다 보면 이따금씩 놓칠 수 없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기도 한다.

이번에 소개할 이베이(eBay)에서 판매 중인 ‘Forest River Wildwood FSX’도 바로 그런 사례가 아닐까. 현재 이 여행용 트레일러는 경매가가 단돈 1달러(약 1380원)부터 시작한다.

해당 트레일러를 판매 중인 판매자 kyborvs는 이베이에서 이미 663건의 판매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과거 기록을 보면 대부분 캠핑카나 모터홈, 이동식 주택을 주로 판매해왔다.

현재 경매는 시작됐지만, 아직 입찰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다. 그 이유는 판매자가 설정한 ‘최소 판매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 트레일러는 2022년식 중고 모델로, 판매자에 따르면 “바로 캠핑이 가능한 상태”다. 포레스트 리버(Forest River)에서는 이 모델을 “완전한 기능을 갖춘 경량 트레일러”라고 소개하며, 쉽게 견인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 모델의 길이는 약 6.7m이며, 최대 189L의 물을 저장할 수 있다.

외관상 주목할 점은 대형 도어로 캠핑 장비나 야외 활동용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하다. 한쪽에는 슬라이드 아웃 구조의 퀸사이즈 침대가 있으며, 약 4.5m 길이의 차양도 있어 편하게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차양 밑에는 야외용 샤워기 설치를 위한 텐트 확장도 가능하다. 또한, LP가스 연결부 옆에는 그릴이 있어 간편하게 요리를 할 수도 있다.

내부로 들어서면 넓은 거실 공간과 U자형 모듈형 식탁, 그리고 주방 블록이 자리 잡고 있다. 주방에는 대형 냉장고도 설치돼 있다. 침실에는 드레스룸과 엔터테인먼트 센터가 있으며, 욕실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화장실과 세면대가 한쪽에, 샤워실이 반대편에 배치됐다.

판매자가 제공한 사진을 보면 전반적인 상태는 양호해 보인다. 약간의 수리나 보완이 필요할 수 있지만, 구조와 프레임이 튼튼하기 때문에 트레일러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다만 경매가 1달러부터 시작되더라도 ‘최소 판매 가격’을 충족해야 최종 거래가 성사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박근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