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찌개에 '케첩'을 넣었더니 대박!? 요리가 더 맛있어지는 비법 5가지

1. 덜 익은 김치로 김치찌개 끓일 때

김치찌개 끓이려는데 덜 익은 김치만 있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일단 평소처럼 푹 끓여주시고요.

푹 끓인 뒤 케첩을 한 스푼 넣고 또 푹 끓여주시면 묵은지로 끓인 맛이 난다고 하는데요.

케첩의 신맛과 묵은지의 신맛이 비슷하기 때문인데요. 김치가 익으면 나오는 클루탐산도 토마토에 많아서 묵은지의 감칠맛과 비슷해지기 때문이랍니다.

2. 꼬막 삶을 때

꼬막 삶을 때 비린내 없이, 영양손실 없이 삶을 수 있는 비법은 간장이랍니다. 꼬막 1kg 기준 간장 한 스푼을 넣고 삶아주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간장이 꼬막의 비린내 제거에 도움이 되고요. 꼬막의 단백질이 순간적으로 응고되면서 꼬막 타우린 성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꼬막은 한 방향으로 저어 주시는 게 좋습니다.

3. 계란 요리할 때

계란 요리할 때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신다면 계란물을 체에 한번 걸러 요리하세요!

그러면 알끈이 제거되어 식감이 아주 부드러워지고요. 색감도 고와집니다.

4. 깊은 양념장 맛 내려면?

평소 양념비율을 잘 지켜 양념장을 만드는데요. 똑같은 양념장을 만들더라도 요리 고수분은 방법이 다르더라고요. 양념장을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돌려줘도 맛이 훨씬 깊이가 있어진다고 해요

30초 뒤 꺼내보니 뭔가 양념냄새도 더 좋고 양념이 숙성된 느낌이 나면서 맛있게 느껴집니다.

5. 멸치 비린내 제거

멸치육수를 내렸는데 멸치가 눅눅하고 비린내가 난다면 맛을 버리게 되죠. 이럴 때 멸치를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달달 볶아보세요

멸치가 바삭해지면서 비린내가 없어집니다. 똑같은 요리도 요령을 알면 더 맛있어지니 참고해 보세요^^*

Copyright © 쏙쏙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