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대용량 정수기·공청기로 업소용 시장 공략

코웨이 '워터스탠드 정수기2' /사진 제공=코웨이

코웨이가 대용량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앞세워 다중이용시설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4월 코웨이는 대용량 정수기 ‘워터스탠드 정수기2’를 출시하며 업소용 정수기 제품군을 늘렸다. 12L의 대용량이지만 가로 26㎝로 협소한 공간에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용성도 개선됐다. 출수구가 19㎝로 높아 다양한 컵과 물병을 쓸 수 있다. 물 온도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3단계 발광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같은 달 코웨이는 '파워업 공기청정기'도 선보였다. '상하 듀얼 흡입' 방식으로 넓은 공간에 특화된 대용량 제품이다. 높은 에너지 효율성과 저소음 기술도 강점이다. 이 제품은 '상하 더블엔진'과 듀얼 흡입이 적용됐다. 좌우 상하단 4면에서 공기를 빨아들여 흡입력을 높였다. 코웨이 제품 중 가장 넓은 평형인 최대 35평형까지 커버한다.

코웨이 '파워업 공기청정기' /사진 제공=코웨이

에너지소비효율은 1등급이다. 최대 소음이 3단 세기 기준 50㏈(데시벨)에 불과해 사무실이나 학원, 도서관 등에 적합하다. 디자인의 우수성도 인정받아 '2023 IF 디자인상'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 핀업 디자인상' '2023 굿디자인' 등 국내외 상을 다수 수상했다.

여러 사용자가 함께 사용하는 만큼 업소용 제품은 주기별 필터 교체, 제품 내외부 점검 등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가 필수다. 코웨이는 국내 최초로 렌털 서비스를 시작하며 30여년간 쌓아온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품 위생관리 및 필터 교체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전문가 코디가 2~4개월에 한 번씩 방문해 정기점검 및 필터 교체, 부품 교환 등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여름이 다가오며 외부 활동이 활발해져 최근 다중이용시설 내 환경 가전제품을 확충하거나 기존 제품을 교체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대용량 환경 가전 라인업과 기업·소비자간거래(B2C) 시장에서 축적된 기술 및 노하우를 발판 삼아 업소용 시장을 공략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진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