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대용량 정수기·공청기로 업소용 시장 공략
코웨이가 대용량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앞세워 다중이용시설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4월 코웨이는 대용량 정수기 ‘워터스탠드 정수기2’를 출시하며 업소용 정수기 제품군을 늘렸다. 12L의 대용량이지만 가로 26㎝로 협소한 공간에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용성도 개선됐다. 출수구가 19㎝로 높아 다양한 컵과 물병을 쓸 수 있다. 물 온도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3단계 발광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같은 달 코웨이는 '파워업 공기청정기'도 선보였다. '상하 듀얼 흡입' 방식으로 넓은 공간에 특화된 대용량 제품이다. 높은 에너지 효율성과 저소음 기술도 강점이다. 이 제품은 '상하 더블엔진'과 듀얼 흡입이 적용됐다. 좌우 상하단 4면에서 공기를 빨아들여 흡입력을 높였다. 코웨이 제품 중 가장 넓은 평형인 최대 35평형까지 커버한다.
에너지소비효율은 1등급이다. 최대 소음이 3단 세기 기준 50㏈(데시벨)에 불과해 사무실이나 학원, 도서관 등에 적합하다. 디자인의 우수성도 인정받아 '2023 IF 디자인상'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 핀업 디자인상' '2023 굿디자인' 등 국내외 상을 다수 수상했다.
여러 사용자가 함께 사용하는 만큼 업소용 제품은 주기별 필터 교체, 제품 내외부 점검 등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가 필수다. 코웨이는 국내 최초로 렌털 서비스를 시작하며 30여년간 쌓아온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품 위생관리 및 필터 교체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전문가 코디가 2~4개월에 한 번씩 방문해 정기점검 및 필터 교체, 부품 교환 등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여름이 다가오며 외부 활동이 활발해져 최근 다중이용시설 내 환경 가전제품을 확충하거나 기존 제품을 교체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대용량 환경 가전 라인업과 기업·소비자간거래(B2C) 시장에서 축적된 기술 및 노하우를 발판 삼아 업소용 시장을 공략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진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