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에 위치한 라이더를 위한 아지트, 블랙 래빗 라이더 카페


라이더를 위한 아지트

BLACK RABBIT

카페를 구석구석 돌아다니면서 섬세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다

경기/충청

블랙 래빗 라이더 카페

@blackrabbitstore2023
경기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 2354
매일 오전 10시–새벽 1시
(종일 비 오는 날엔 조기마감 및 휴무)
0507-1382-1625


/


만남의 광장

레이스 중 정비를 위해 피트로 들어오라는 표시인 ‘PIT IN’의 문구가 블랙 래빗 라이더 카페에 방문하는 라이더들을 반긴다. 서울권역의 라이더에게 포천이라고 하면 조금 멀게 느껴질 수 있는데 이곳의 위치는 경기도 남양주시에 바로 붙어 있는 포천의 초입이기 때문에 실제 거리는 그리 멀지 않다. 이륜차는 고속도로를 주행할 수 없으므로 경기권 라이더가 강원도나 충청도를 갈 때 이용하는 도로는 몇 개 정도로 추려진다. 그 중 대표적인 도로가 흔히들 양만장으로 부르는 양평 만남의 광장이 있는 6번 국도다. 서울 밖을 빠져나갈 때 매번 같은 도로를 이용하는 것에 조금 질린 라이더도 꽤 있을 것이다. 그런 라이더들에게 추천하는 도로가 47번 국도다. 블랙 래빗은 남양주 진접에서 내촌 휴게소로 올라가는 47번국도 대로변에 있다. 투어를 시작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실제로 이곳은 투어를 시작하는 집결지로 주말이면 아침에 많은 라이더가 모인다고 한다.



라이더를 위한 이벤트

블랙 래빗은 카페 로드러너, RED 83, 카페 포인트, 투스트록 등 경기 북부권의 카페들과 함께 라이더를 위한 재미있는 이벤트를 매달 진행하고 있다. 그중 하나인 ‘카페레이서 투어’는 인스타그램 공지를 통해 집결지와 모이는 시간, 해산지가 정해진다. 집결지에 라이더들과 각 카페 운영자들이 모여 함께 투어를 떠난다. 카페 운영진과 라이더들이 대결을 통해 승자에게는 경품이나 음료를 제공하고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다. 또한 상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5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되는 스탬프 투어는 위에 소개된 다섯 곳의 카페 스탬프를 모으면 1등 100만원, 2등 40만원, 3등 바람막이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편안한 휴식처

블랙 래빗은 방문하는 라이더에게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터사이클과 승용차의 주차공간을 분리해서 넓고 쾌적한 모터사이클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서늘한 봄, 가을에는 카페 뒷공간에 넓은 야외 테이블이 있어 햇빛과 바람을 맞으며 여유를 즐길 수 있다. 겨울에는 화로에 장작을 피워 불멍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카페 내부에 있는 의자는 낮고 등받이는 누워있어 편한 자세로 휴식할 수 있다.

이곳에는 간단하게 식사를 해도 될 만큼 다양한 종류와 브랜드의 라면과 과자를 판매하고 있다. 커피와 에이드, 차는 기본이고 시그니처 메뉴인 각종 스무디까지 준비되어 있다. 이제 장마철도 끝났으니 간단한 근교 라이딩으로 몸도 풀 겸 블랙 래빗 라이더 카페에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한다.



HIRIDER X ACC ZONE
카페 오른쪽에 라이더 용품 전문 쇼핑몰 하이라이더에서 판매하고 있는 라이딩 기어와 SP 커넥트 등 다양한 엑세서리를 판매하는 숍이 운영 중이다. 넓지 않은 공간에 조밀하게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어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


스팀 세차 & 공구 대여
카페 왼편 공간에는 작은 개러지가 있어 예약을 통해 스팀 세차를 맡길 수 있다. 경정비가 필요한 라이더에게는 이곳에 있는 공구를 대여해주고 있으며 비치된 공기 주입기로 자유롭게 공기압을 점검할 수 있다.


영수증 사진기
카페 중앙에는 영수증 사진기가 비치되어 있다. 사진기 주변에 수많은 방문자의 사진이 붙어있는 걸 보면 여기가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팟임을 짐작할 수 있다. 영수증에 사용되는 감열지를 사용해 영수증과 같은 원리로 사진이 출력되는 재밌는 사진기다. GET RECEIPT 버튼을 누르면 3초 뒤 사진이 촬영되고 자동으로 출력된다.



글/사진 손호준 제공 월간 모터바이크 www.mbzine.com <저작권자 ⓒ 월간 모터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