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배송의 완충재나 포장재로 뽁뽁이가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받게 된 뽁뽁이는 아깝긴 하지만 마땅히 쓸데가 없어 그대로 버리게 된다. 하지만 뽁뽁이를 버리지 않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
뽁뽁이를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5
뽁뽁이는 생선을 소분해 냉동할 때 사용하면 좋다. 생선을 랩으로 1차적으로 감싼 뒤 뽁뽁이로 한 번 더 감싸주면, 뽁뽁이의 공기층이 생선에 성에가 끼는 것을 방지해준다. 생선에 성에가 생기면 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뽁뽁이를 감싸주면 좀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뽁뽁이를 설거지 할 때 사용해줘도 좋다. 기름기가 많은 그릇이나 고추 기름이 잔뜩 묻어 있는 그릇을 설거지하면 수세미가 기름을 흡수해 세정력이 떨어지곤 한다. 이럴 때 뽁뽁이를 네모나게 잘라 애벌용 수세미로 이용해주면 좋다. 뽁뽁이에 주방세제를 짜 거품을 내준 뒤 사용하면 된다. 부드럽고 거품도 잘 나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다.
싱크대 청소에도 뽁뽁이를 이용하면 유용하다. 뽁뽁이에 주방세제나 전용 세제를 묻혀 거품을 내준 뒤 싱크대 구석구석을 문질러준다. 또한 싱크대 하수구를 청소할 때에도 수세미 대신 뽁뽁이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부드러워 싱크대에 흠집 날 걱정이 없고 사용하고 버리면 되니 더러운 하수구를 청소하더라도 간편하게 끝낼 수 있다.
뽁뽁이는 미끄럼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양념통들을 담아두는 바구니나 트레이가 꽉 차지 않고 공간이 비어 있으면, 바구니를 꺼낼 때마다 양념통이 흔들려 넘어지거나 내용물이 쏟아질 수 있다. 바구니 바닥 안쪽에 뽁뽁이를 맞춰 잘라 넣어주면 간단한 미끄럼 방지 패드가 완성된다.
또한 접시나 그릇을 수납하는 선반에도 뽁뽁이를 깔아주면 미끄럼 방지효과가 있다. 잘 보이지 않는 위쪽 선반에 깔면 접시를 꺼낼 때마다 미끄러져 위험한 일이 생기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다. 접시를 여러겹 쌓아 놓을 때도 사이 사이에 뽁뽁이를 끼워주면, 서로 부딪혀 기스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