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일러스트 작가 '페데리카의 특별한 여정' 전시회

페데리카 : EXTRA + ORDINARY JOURNEY
-
파리 올림픽, 르로이 멀린, 뉴욕 타임스 등 여러 글로벌 매체들의 사랑 받고 있는 이탈리아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페데리카 델 프로포스토'의 아시아 최초 개인전 '페데리카 : EXTRA + ORDINARY JOURNEY'이 열린다. 페데리카 델 프로포스토는 건축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코믹 아티스트 그리고 비주얼 아티스트이며 현재 로마에서 활동 중이며 독학으로 일러스트레이터가 된 그녀의 작품은 일러스트레이션, 건축, 만화라는 세 가지 시각 예술의 영향을 받았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녀는 팝아트, 테크니컬 아웃라인 드로잉, 스토리텔링 스킬을 결합하여 자신만의 독자적인 일러스트 스타일을 구축했다. 선명하고 강렬한 선과 밝은 색상을 사용하는 이 스타일은, 20년대 아르데코 스타일과 프랑스 랭 클레르 만화 스타일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 그녀는 작품 속 캐릭터 뿐 만 아니라 배경 마저도 생동감 있게 그리는 만화적 표현을 사용한다. 이러한 표현은 건축과 인물 모두, 이야기를 전하는 주체로 만든다.

이번 전시는 일러스트레이터로서 활동을 시작한 지난 10년간 작가의 여정과 매일 마주하는 익숙한 풍경과 똑같은 사람의 평범함에 특별함을 더하는 작품을 보면서 마치 여행을 떠나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 감상의 여정이 이어진다.
-
장소 : 잠실 뮤지엄209
기간 : 24.05.10 ~ 24.10.27
티켓 : 유료 (전즐 모바일 티켓 / 할인쿠폰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