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호남] 진도군, 한문철 변호사 ‘진도 군민행복 아카데미’ 강연…곡성군, 고향사랑기부제
◇진도군, 한문철 변호사 ‘진도 군민행복 아카데미’ 강연
진도군이 전 군민을 대상으로 ‘진도 군민행복 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
한문철 변호사가 ‘교통사고 안 내고 안 당하기’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강연은 오는 14일 오후 2시 진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한문철 변호사는 교통사고 영상을 상황별로 정리해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과 교통 법규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줄 예정이다.
한편, ‘진도 군민행복 아카데미’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다.
◇영광군, ‘뮤지컬 하얀마음 하얀이’ 공연
오는 21일 오후 7시 영광문화예술의전당 대공장에서 ‘뮤지컬 하얀마음 하얀이’ 공연이 펼쳐진다.
‘뮤지컬 하얀마음 하얀이’는 가난하고 소외된 환경 속에서 자라는 어린 소녀 하얀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그를 둘러싼 주변인들과의 인간관계와 사랑, 상처, 용서의 의미 등을 짚어가는 내용이다.
관람료는 1만원으로 영광군민과 중·고등학생 이하는 각각 3000원, 1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4일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입장권을 예매할 수 있으며, 영광문화예술의전당 안내데스크에서 현장 예매도 가능하다.
◇무안군, 권일용 프로파일러 초청 ‘황토골 자치마당’ 개최
무안군은 국내 1호 프로파일러인 권일용 강사를 초청해 ‘일상을 위협하는 범죄유형과 심리’라는 주제로 15일 남악복합주민센터 대공연장에서 ‘제149회 황토골 자치마당’을 개최한다.
권일용 강사는 동국대 경찰사법대학원 겸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현대 사회의 다양한 범죄유형과 범죄자의 심리, 이를 바탕으로 한 범죄 예방법 등을 얘기하는 시간을 가진다.
◇보성군, ‘문화600 인생한컷’과 ‘보배성 시월 국화 전시회’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보성군 봇재에서 ‘문화600 인생한컷 전시회’와 ‘보배성 시월 국화 전시회’가 개최된다.
‘문화600 인생한컷 전시회’에서는 지역 사진작가와 글 작가들이 협력해 보성군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삶을 사진과 글로 기록한 1000여 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어르신 한분 한분의 인생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으며, 작품을 통해 보성의 역사와 전통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보배성 시월 국화 전시회’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가꾼 목부작, 석부작, 일반작 등 120여 점의 국화 분재가 전시된다.
◇곡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또줘핑~~” 이벤트
곡성군이 다음 달 31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또줘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10만원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매달 500명 무작위 추첨을 진행해 당첨자에게 1만원 권의 기프티콘과 1만원 상당 지역 쌀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고향사랑e음’ 누리집이나 전국 농협에서 곡성군 고향사랑기부를 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또 곡성군은 10만원 기부 시 10만원 전액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하고, 3만원 상당의 답례품도 증정한다.
/박현주 기자 guswn3055385@naver.com
#광주 #전남 #생생호남 #진도 #곡성군 #한문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