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공개된 스파이샷을 통해 테슬라 모델 Y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주목을 받고 있다. 2022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로 자리매김한 모델 Y가 차세대 디자인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가장 큰 변화는 전면 디자인이다. 모델 Y는 테슬라 최초로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헤드램프 위치에는 얇고 수평적인 LED 주간주행등이 배치되며, 범퍼 하단에 주 헤드램프 블록이 내장될 전망이다. 이는 최근 출시된 모델 3의 디자인 스타일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후면 디자인 역시 큰 변화가 예상된다. 트렁크 덮개 전체 폭을 가로지르는 얇은 LED 스트립이 테일램프를 통합하는 형태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 테일램프 자체는 모델 3와 유사한 스타일을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모델 Y는 옵션으로 3열 시트를 추가할 수 있는 7인승 중형 크로스오버다.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이 제공되는데, 기본형 롱 레인지 후륜구동 모델부터 최고출력 퍼포먼스 모델까지 선택 가능하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모델 Y는 한층 더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향후 몇 달 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기차 시장에 또 한 번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전망이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