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로 꿀피부 되자" 꿀로 피부와 머리결 가꾸는 법 4

사진=서울신문 DB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등 생리활성 물질이 풍부하고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는 벌꿀. 진정작용은 물론 항균, 항염 작용에 항암효과를 내는 항산화제가 다량 들어있어 천연 치료제가 따로 없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꿀을 다양하레 즐길 수 있는 활용법을 알아보자.

#각질제거

꿀을 먹으려 보니 결정이 생겨 있다면 각질 제거제로 사용해 보자. 작은 결정체들이 생긴 꿀은 훌륭한 각질 제거제가 될 수 있다. 결정이 생긴 꿀을 적당량 손에 덜어 손바닥 열로 녹여 고운 입자로 만든 후 각질이 고민인 얼굴 부위에 문지른 후 1~2분 후 헹궈주면 된다.

사진=서울신문 DB

#샴푸 부스터

샴푸할 때 꿀을 500원 동전 크기만큼 섞은 뒤 헹궈주면 모발 보습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모발이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라도록 도와준다. 혹은 샴푸 후 꿀물에 머리를 헹구면 비듬 완화에 도움을 준다.

#천연 입욕제

결정이 생기고 오래돼 먹기 꺼려지는 꿀이 있다면 천연 입욕제로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욕조에 물을 받고 꿀을 두 큰 술 녹인 뒤 우유 한컵을 부어주면 천연 입욕제가 완성된다. 꿀은 피부에 탄력을 주고 보습효과도 탁월하다.

사진=서울신문 DB

#여드름 트리트먼트

여드름 트러블이 난 부위에 연고처럼 발라준 뒤 10~15분 후 닦아내면 꿀 속의 클루콘산 성분이 항균, 항염 작용을 해줘 트러블이 진정되고 균 감염을 막아준다. 또한, 가벼운 찰과상에 발라줘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