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폰 갑자기 왜 이래?" 여기저기 난리났다…무슨 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 일부 구형 기종에서 단말기가 계속 꺼졌다 켜지는 '무한 재부팅' 현상이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이날 오후 공지를 내고 "갤럭시 S10 시리즈 등 과거 OS(안드로이드 12)가 탑재된 일부 스마트폰에서 스마트싱스 앱 최신 버전을 업데이트하는 도중 부팅이 반복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10 등 구형기기에서 발생
삼성 측 "깊이 사과"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 일부 구형 기종에서 단말기가 계속 꺼졌다 켜지는 '무한 재부팅' 현상이 나타났다. 피해 사례가 잇따르면서 삼성전자는 급히 업데이트를 중단하고 해결책 찾기에 나선 상태다.
3일 정보기술(IT) 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앱을 업데이트한 갤럭시 구형 모델 이용자들은 무한 재부팅 등 피해를 겪고 있다.
피해 이용자들이 올린 사례를 종합해 유추하면 전용 운영체제(OS)인 원UI 4.1 이하 버전이 적용된 갤럭시 S10 시리즈 전후의 모델이 이 같은 피해를 겪는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싱스 앱 업데이트가 이뤄진 후 화면 멈춤 현상이 나타나고 재부팅 후에도 같은 현상이 되풀이 되는 것이다.
이 기기를 사용 중인 이용자들은 가전제품이 연동된 스마트싱스 앱에서도 등록 단말 기기가 모두 사라지는 등의 불편도 겪었다.
수리를 위해 서비스센터를 찾은 일부 이용자들은 스마트폰 초기화 등 조치를 받았지만, 이 과정에서 내부의 사진·영상 등 데이터를 모두 유실했다는 컴플레인도 발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날 오후 공지를 내고 "갤럭시 S10 시리즈 등 과거 OS(안드로이드 12)가 탑재된 일부 스마트폰에서 스마트싱스 앱 최신 버전을 업데이트하는 도중 부팅이 반복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스마트싱스 앱의 문제를 인지한 즉시 업데이트를 중단했으며 현재 해결을 위한 작업을 긴급 진행 중으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들께서는 가까운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문제 해결을 지원받으실 수 있다"고 안내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 3일 일하고 月350만원 번다"…요즘 뜨는 '평생 직업'
- "2주 만에 7000만원 떨어졌다"…도봉구 집주인들 '비명'
- "이대로면 속수무책으로 당할 판"…中 자본 공습에 '초비상'
- "믿을 건 K방산뿐" 폭풍 매수하더니…1년 만에 '잭팟'
- '팰리세이드'보다 2배 비싼데 엄청 팔렸다…'흥행' 비결은
- '한국 여성 최초' 일냈다…'골프 전설' 박세리 깜짝 근황
- 전쟁 중인 러시아보다도 낮다니…한국, 세계 꼴찌 '처참'
- "아무도 집을 안 사요" 집주인들 분노 폭발…무슨 일이 [돈앤톡]
- "여러 번 수술하면 할수록…" 무서운 연구 결과 나왔다 [건강!톡]
- "강남까지 30분이면 간다" 환호…집값 들썩이는 이 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