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 군락지, 천만송이의 천일홍이 펼쳐진다" 50여종의 가을꽃이 있는 여행지

양주 천일홍 군락에서 인생샷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양주가 서울 근교 여행지로 유명해진 이유는 여름엔 시원한 송추계곡과 가을 시즌에만 볼 수 있는 천일홍이 있기 때문입니다.

양주 나리공원 천일홍 축제
나리농원 가을 꽃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축제 기간: 24. 09. 27(금) ~ 09. 29(일)

매년 가을이 되면 경기도 양주시에서 양주 나리농원에서 양주 천만 송이 천일홍 축제가 열립니다.

올해 6회를 맞이한 가을 대표 꽃놀이터로 가을 시즌 전국 최대 군락지인 천일홍과 전국 4대 핑크뮬리, 댑싸리도 볼 수 있는 체험 농원인데요.

장흥자생수목원
장흥자생수목원 가을 풍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다양한 식물과 나무들이 자생하는 자연 공간인 장흥자생수목원은 특히 가을 단풍이 매력적인 장소인데요.

화사한 야생화가 있는 야생화정원부터 맑은 공기와 새소리에 감탄하는 숲속 산책로, 연못과 습지와 어울린 수생식물이 있는 수생식물원을 둘러보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기산저수지
아름다운 기산저수지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기산저수지는 가을 피크닉 장소로 추천하는데요. 맑은 물과 울창한 산림으로 둘러싸여 있어 가을 시즌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 산책로를 걸으며 산책도 가능하며, 피크닉 장소가 마련되어 있어 선선한 바람맞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육지장사
육지장사 고즈넉한 전경 / 사진=도리산 육지장사

육지장사는 천년의 정신이 깃든 사찰로 지장보살이 6가지 모습으로 나타나 육도 중생을 구제하며 6만 불 봉안을 했다고 해서 이름 지어졌는데요.

웅장하고 위엄 있는 대웅보전 내부와 그 앞 중앙에 위치한 구명 지장보살이 인상적인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