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는 딱 지금이 절정" 노란 물결로 가득한 전국 꽃구경 명소

바실라카페 아기자기한 해바라기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여름이 되면 전국에서 해바라기 축제가 열리는데요. 보통 7월 중순을 기점으로 8월 중순까지 해바라기를 볼 수 있습니다.

여름마다 피는 해바라기를 만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는 해바라기 축제와 해바라기가 피어난 곳들을 방문합니다.

태백해바라기축제 <7/19~8/15>
태백 해바라기꽃밭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름 여행 중 빼놓을 수 없는 강원도 태백인데요. 05년도부터 시작한 태백 해바라기 축제는 올해 20회를 맞이했습니다.

먹거리와 포토존까지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조성되어 있어 유유자적하며 드넓게 펼쳐진 해바라기 꽃밭을 만날 수 있습니다. 꽃밭 곳곳에는 조형물과 어우러지는 세상에서 유일한 구와우마을의 자연 경치를 감상해 보세요.

수원 탑동시민농장
탑동시민농장에 핀 해바라기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서울 근교 해바라기 스폿으로 유명한데요. 차로 1시간 거리에 있는 수원 탑동시민농장입니다. 화려한 자태로 눈길이 가는 해바라기를 원 없이 만날 수 있어 사진은 물론 여름날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해바라기 꽃밭 뒤로는 연꽃밭과 정문 근처에는 작은 버베나 꽃밭이 있어 여름철 꽃밭 구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피크닉 할 수 있는 잔디밭이 있으나 그늘이 없어 양산 등은 필수로 챙겨오는 것을 권장합니다.

경주 바실라카페
바실라카페 해바라기 군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경주 월정교에서도 해바라기를 만날 수 있는데요. 경주 해바라기 카페 ‘바실라’에서는 약 600평의 해바라기 꽃밭을 만날 수 있으며 이번 주 절정을 이룰 예정인데요.

쨍쨍한 햇볕이 드리우는 낮에도 방문하기 좋으며 오후 7시 이후에는 노을과 함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됩니다. 올해 가장 아름다운 해바라기를 꼭 한 번 만나보길 바랍니다.

Copyright © 여행한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