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게 가능할 줄 몰랐어요”..연봉 17억 기안84, 30억 자동차에 결국

기안 84, 한국타이어와 손잡고
두 번째 개인전 ‘기안도’ 열어
부가티 시론 아트카도 공개
출처-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웹툰 작가이자 방송인 기안84와 협력해 모빌리티에 미술을 접목한 새로운 예술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의 아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기안84의 개인전 ‘奇案島(기안도; 기묘한 섬)’에 대한 후원과 협업 작품 전시가 포함된다. 이 전시회는 3월 23일 서울 성수동 ‘무신사 성수’에서 시작해 부산 기장 ‘부산 빌라쥬 드 아난티’로 이어진다.

기안84 그림 래핑된 ‘부가티 시론’도 공개

기안도는 기안 84의 두 번째 개인전으로 화려한 색감과 다채로운 감정을 담은 작품 30여 점이 전시된다.

첫 번째 개인전에서 자화상과 욕망을 주제로 했다면 이번 전시회는 자신이 경험한 사회적 역할과 내면의 성찰을 통해 자아를 탐구하는 여정을 관람객에게 선보인다.

출처-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와 기안84는 ‘구름2’라는 제목의 새로운 아크릴 작품도 전시한다. 이 작품은 ‘이동’이라는 키워드 아래, 현재와 미래로의 여정을 독창적으로 담아냈다.

기안84 그림이 래핑된 부가티 시론 아트카도 공개됐다. 전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래핑된 부가티 시론은 한국타이어의 ‘드라이빙 이모션’ 슬로건을 주제로 한다. 기안84의 웹툰 속 주인공 ‘우기명’의 다양한 표정을 통해 희노애락이 표현됐다.

참고로 부가티 시론은 W16 쿼드터보 엔진과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최고출력 1,500마력을 자랑한다. 최고시속은 400km/h에 달하며 가격은 약 240만 유로, 한화로는 약 32억 원이다.

출처-에펨코리아

‘한타스’라는 오브제도 전시돼 한국타이어의 혁신적인 이미지를 강조한다. 이 오브제는 유명 캔디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며 독특한 모습으로 시각화한 타이어가 관람객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전시회는 서울 성수동 ‘무신사 성수’에서 3월 23일부터 4월 20일까지 운영되며 부산 기장 ‘부산 빌라쥬 드 아난티’는 4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출처-에펨코리아

웹툰 작가 시절 연평균 수입, 약 17억 원

기안84는 웹툰 연재 활동을 마친 후 자신이 설립한 ‘주식회사 기안84’를 통해 화가로서의 경력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과거 방송에서 자신의 방송 출연료가 총 수입의 10분의 1에도 미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해 한 매체는 기안84의 웹툰 작가 시절 연평균 수입이 약 17억 원에 달해 상위 1%에 속한다고 보도하며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출처-기안84 인스타

기안84의 차량 이력도 주목을 받았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과거 소유했던 차량들에 대해 소개한 바 있는 그는, 여러 중고차를 경험한 뒤 드림카인 ‘렉서스 IS’를 구입하며 자존감이 크게 상승했다고 회고했다.

그가 소개한 차량은 ‘아우디 A7’, ‘라세티’, ‘아반떼’, ‘아우디 Q7’, ‘제네시스 GV80’ 등 다양하다. 지금까지 구매한 차량의 총 비용은 약 3억 원을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