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하면서 아름다운 이 꽃은?”… 6월에 감상할 수 있는 디기탈리스 여행지 3곳
6월 13일생의 탄생화, 디기탈리스
'디기탈리스'는 루마니아, 헝가리 등 서•남유럽 원산의 여러해살이풀이다.
보통 7~8월에 피지만 날씨나 관리에 따라 일찍 개화해 지금 국내 곳곳에서 만개한 디기탈리스를 만날 수 있다.
나팔꽃과 비슷한 종모양으로 꽃을 피우며 줄기 위로 올라갈수록 봉오리가 작아진다.
흰색, 보라색, 진분홍색, 노란색 등 다채로운 색을 가졌으며 특이하게도 꽃잎 안쪽에 반점이 나있다.
화려하고 이색적인 외관처럼 '화려', '열애', '가슴속의 생각' 등의 꽃말을 가지고 있다. 또 오는 6월 13일의 탄생화이기도 하다.
더불어 주의할 것은, 심부전증의 제약원료로 사용되는 디기탈리스는 잎 부분에 독성이 있어 만지지 않는 것이 좋다.
화려함을 숨기지 않는 꽃, 디기탈리스를 보러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구리 한강시민공원
경기 구리시 코스모스길에 위치한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는 다채로운 꽃들을 볼 수 있다.
봄에는 유채꽃 축제, 가을에는 코스모스 축제가 열려 사철 내내 인기 있는 핫플레이스다.
부지에는 수국산책로, 수국원, 잔디광장, 꽃가람 정원, 가족힐링캠핑장 등이 있으며 백합나무길, 상록수길 등 걷기 좋은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다.
알록달록한 수국과 패랭이꽃, 큰꽃으아리, 나팔꽃, 장미 사이로 디기탈리스가 만개해 있다.
진분홍색, 흰색, 보라색 등 다채로운 색의 디기탈리스가 이색적인 매력을 자랑하며, 보러 방문할만한 가치가 충분하다.
연중무휴로 24시간 내내 운영한다. 30분 이내 출차 시 무료, 1시간 이내는 천 원, 1일 주차권은 만원이다.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리에 위치한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은 대한민국의 민간정원 1호다.
2023년 대한민국 아름다운 정원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부지에는 탐라식물원, 잔디광장, 폭포, 석부작길, 동물농장 등의 시설과 레스토랑, 카페&베이커리, 족욕카페 등의 부대시설이 있다.
꽃(花)과 물(水), 나무(木)를 의미하는 만큼 이곳에서는 다양한 식물이 자란다.
현재 정원에서는 탐스러운 수국과 작약, 다알리아와 함께 알록달록한 디기탈리스를 만나볼 수 있다.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10~21시에 관람가능하다. 음식물 반입과 반려동물의 출입이 불가하다.
제주 허브동산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돈오름로에 위치한 '제주 허브동산'은 150여 종의 허브와 각종 동산들, 황금족욕장 등이 있는 테마공원이다.
봄에는 튤립, 가을에는 핑크뮬리, 겨울에는 동백꽃을 볼 수 있는 이곳에서는 현재 알록달록한 수국과 디기탈리스를 만날 수 있다.
노트가든의 한쪽 뜰에는 디기탈리스가 만개해 있다. 실내정원에는 자주색의 부겐빌레아가 천장을 가득 채워 환상적인 광경을 선사한다.
수국정원에는 흰 수국, 푸른 수국이 가득해 탐스러운 꽃더미 속에서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유럽스타일의 감성 카페와 족욕체험, 힐링하우스&펜션 등이 있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매일 9~22시에 관람이 가능하다. 성인은 13000원의 입장비가 들며, 도민의 경우 2천 원 할인받을 수 있다.
반려동물의 동반입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