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은 한 낮 작열하는 햇빛과 습도로 서있기만해도 힘이 빠지는 계절입니다. 특히 여름철 연인과 데이트를 즐기다보면 날씨때문에 제대로된 데이트를 즐기기 힘든데요.
이런 여름철 보다 현명하게 데이트를 즐기는 방법으로 해가 진 뒤 야간에 데이트를 즐기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낮보다 뽀송하고 쾌적하게 또 더욱 로맨틱한 야간데이트는 사이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여름철 더위는 싫지만 만나야하는 연인들을 위한 야간 데이트 코스를 총정리해드려합니다. 뻔한 심야영화, 카페가 아닌 여름에만 즐길 수 있고 특별한 추억까지 만들 수 있는 데이트 코스로만 추려봤으니 이 번 주말도 어디를 가야할 지 모르겠는 커플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수목원 야간개장
도심 속에서 보다 상쾌하고 신비롭게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수목원 야간개장 데이트입니다. 국내 수목원 중 야간개장을 운영하는 수목원 부천 수피아 수목원과 세종시에 위치한 국립 세종수목원 두 곳이 있습니다.
2곳 다 도심 속 수목원으로 접근성도 좋으며 야간개장으로 안 그래도 독특한 식물들이 신비로워보여 여름철 밤데이트코스로 추천드리는데요. 부천 수피아 수목원은 매주 금, 토 2일간 진행해 한 회차당 250명 한정으로 사전 신청으로 방문가능합니다.
국립세종수목원 역시 매주 금,토 운영하며 입장료 만원으로 한복 대여도 가능하니 식물원 관람 후 한국적인 매력인 가득한 수목원 내 정자에서 사진을 찍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고궁 야간개장
서울 근교 고즈넉한 밤 데이트를 찾는 분들께는 '고궁 야간개장' 밤 데이트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아쉽게도 올해는 고궁 야간개장이 한 달 정도 이르게 끝이나 현재 방문가능한 고궁은 덕수궁이 유일합니다.
덕수궁은 매일 저녁 9시까지 운영해 덕수궁, 석조전등 도심 속에서 야간 데이트를 즐기기 제격입니다. 또 수원 행궁동 행궁에서도 야간개장이 운영되는데요. 올해 행궁 야간개장은 화성 행궁의 복원이 모두 완료된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야간개장인만큼 더욱 특별하다고 합니다.
복원이 끝나 은은한 조명이 비추는 행궁과 다양한 미디어아트 그리고 각종 공연과 포토존이 여름밤을 다채롭고 유쾌하게 보내기 좋아 추천드리는 야간 데이트코스입니다.
용인 한국민속촌 야간개장
서울 근교 특별한 야간 명소 용인 한국민속촌입니다. 2024년 한국민속촌 야간개장은 11월 10일까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과 공휴일에 오후 10시까지 진행됩니다.
야간개장 기간동안에는 전통 가옥, 체험관등이 조금 빛을 받아 조금 더 생기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야간개장 기간 특별 공연인 '연분'이 진행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 등꼴이 오싹해지는 한국 전통적인 공포체험 야외 공포체험장인 '살귀옥'과 실내 공포체험장 '귀굴' 등이 진행되어 스릴까지 겸비한 야간데이 공포체험은 사전예약을 권장하며 입장 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공포체험
여름철 더위를 한 번에 날려버리기 좋은 공포체험입니다. 체험을 즐기고 나면 오싹함 덕분에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말끔히 날려버릴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 제격입니다. 여름철을 맞이해 국내 곳곳에서 공포체험이 진행됩니다.
여름철 한정 진행되어 더욱 특별한 경주 EX HORROR, 백제문화단지 야간개장 혈촌, 합천 고스트파크 AWAKE부터 보기만해도 섬뜩해지는 홍대 이토준지 호러전시 그리고 다양한 호러 프로램등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으시다면 도장깨기처럼 데이트를 즐겨보셔도 좋으실 것같습니다.
별구경
평소와 다름없는 밤하늘이 더욱 로맨틱해지고 오직 밤에만 즐길 수 있는 야간 데이트 '별 구경'입니다. 우리나라는 5월부터 9월 사이 은하수가 가장 잘 관측되어 여름철 야간데이트로 제격입니다.
밤하늘을 빼곡히 채운 별과 쏟아지는 별들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는 국내 은하수 명소에서는 밤하늘을 보며 황홀한 풍경에 취할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또 보다 더 명확하고 독특한 경험을 하시고 싶다면 천문대를 추천드립니다. 국내에는 공기 좋은 강원도 천문대에서 별구경 프로그램을 신청해 관측을 할 수 있으고 가까운 가평 자연과 별 천문대에서는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별을 관측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극장
평범한 영화관 데이트를 조금 더 특별하게 즐기시고 싶으시다면 자동차 극장 데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자동차 극장은 일반 영화관에 비해 대체로 늦은 밤까지 영화를 상영해 늦은 저녁 시간 데이트를 즐기기 제격인데요.
특히 각 차량에서 프라이빗하게 영화를 감상하며 취향껏 원하는 음식들을 먹을 수있어 야간 데이트 코스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 중 하나입니다.
야간 빛축제
여름밤 반짝이는 야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야간 빛축제입니다. 특별한 활동을 하지않더라도 걸으며 반짝이는 풍경을 만나볼 수 있어 여름철 야간에 즐기기 좋은 데이트코스인데요. 국내 곳곳에서 다양한 컨셉의 빛 축제들을 만나볼 수 있으니 연인과 함께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