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통해 내성적인 성격에서 국가대표 상비군이 되기까지
내성적인 성격이 고민인 분들 있나요? 여기 '내 일'을 찾고 내성적이었던 과거와는 전혀 다른 삶을 살고 계신 분이 있습니다. 바로 숨고에서 댄스스포츠 레슨 고수로 활동 중인 조소휘 고수님인데요!
댄스스포츠는 궁중문화에서 유래되어 춤에서 규칙을 더해 실력을 겨루고 승패를 가르는 스포츠죠. 고수님께서는 그중에서도 프로페셔널 라틴 댄스 분야의 선수이자 강사로 활동 중입니다. 오늘은 밝은 에너지로 행복을 전달하는 조소휘 고수님의 이야기를 함께 만나봐요!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댄스스포츠 프로페셔널 댄스 선수이자 숨고에서 댄스스포츠 레슨 고수로 활동하고 있는 조소휘라고 합니다.
처음 댄스스포츠를 접하게 된 것은 방과 후 활동이었어요. 그때 선생님께서 끼를 발견하고 전문적으로 배워보는 것은 어떻겠냐 권유해 주셨지만, 당시에는 여의치 않아 본격적으로 배우게 된 것은 중학교 때 지인을 통해 입시 준비를 하게 되면서부터였어요. 서울예술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되고, 이후 한국체육대학교에서 댄스스포츠를 전공하면서 본격적으로 댄스스포츠 세계에 들어가게 되었죠.
지금은 어엿한 각종 대회 우승 이력의 프로페셔널 댄스 선수이자 강사랍니다.
고수님의 '내일'은 어디서 찾으셨나요?
'마포'에서 찾았습니다!
전 마포구 특유의 에너지가 참 좋아요. 파트너의 권유로 강사로서 처음 수업을 하게 된 곳이 마포구의 댄스스쿨이었어요. 지금은 망원동 2030 댄스스포츠 동호회를 운영하고 있고요. 마포구 특성상 학교가 많다 보니 젊은 친구들을 많이 만날 수 있고, 그 친구들과 소통하면서 오히려 제가 에너지를 얻게 되더라고요. 은퇴 후 학원 운영을 하게 된다면 앞으로도 마포구에서 활동하고 싶어요.
고수님이 찾은 '내일'이란 무엇인가요?
나를 바꾼 '내일'을 찾았습니다.
저는 예전과 많이 다른 삶을 살고 있어요. 원래 전 수줍음도 많고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사람이었거든요. 그런데 춤을 만나면서 완전히 바뀐 삶을 살아가게 됐어요.
내성적이었던 제가 핀 조명을 받으며 무아지경으로 댄싱하는 독무대의 황홀함을 가장 좋아하게 된 것처럼요. 강사로서 느끼는 행복은 또 다른 행복인데요. 수강생이 어려워하던 동작을 성공하고 좋아하는 안무가 되는 것을 보면 엄청 뿌듯하더라고요.
고수님은 '내 일'을 찾으나요?
행복을 전하는 '내 일'을 찾고 있어요.
아직 찾지 못한 것 같아요. 춤을 추면서 다치면 어떡하지란 걱정에 미래를 예측할 수가 없어서였어요. 하지만 스스로 '굳이 걱정하지 말고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꾸준히 하라'고 되뇌고 있어요. 앞으로 은퇴를 하더라도 댄서로서 파티에서 무대에 올라 환호할 수 있도록 에너지를 전해주고, 강사로서는 춤을 통해 행복을 전하는 사람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