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490호, "4K 가능한 닌텐도 64 호환 게임기 등장"

최종봉 2024. 10. 18. 16:1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최신 기술로 다시 태어난 레트로 게임기를 포함해 새롭게 공개된 신작 게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아날로그, 4K 가능한 닌텐도 64 게임기 출시
레트로 게임기 제작사인 아날로그가 닌텐도 64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아날로그 3D'를 오는 21일 미국에 출시합니다.

'아날로그 3D'는 기존 닌텐도 64를 재구성해 만들었으며 4K 해상도와 함께 지금까지 제작된 모든 정식 닌텐도 64 게임팩과 호환이 됩니다.

또,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8비트두의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으며 SD카드 슬롯, HDMI 케이블 등을 지원합니다.

이와 함께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CRT 모드와 같은 디스플레이 모드도 마련됐습니다.

아날로그 3D의 가격은 249.99달러(약 34만원)이며 색상은 검정과 하얀색이 마련됐습니다.

2. '잇 테익스 투' 제작자 신작 프로젝트 돌입
협동 게임 '잇 테익스 투'의 제작사인 헤이즐라이트스튜디오가 신작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신규 IP'를 엿볼 수 있으며 '미오'라는 이름과 '조이'라는 이름이 반복적으로 등장해 이번 작품도 협동 게임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외에도 타이틀 제목은 'S*** ******N'으로 힌트를 남겼습니다.

한편, '잇 테익스 투'는 현재까지 2000만 장 이상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넷이즈, 마블 모바일 RPG 제작
넷이즈가 마블 코믹스 기반의 모바일 RPG '마블 미스틱 메이헴'을 공개했습니다.

'마블 미스틱 메이헴'은 팀 기반의 전투를 만나볼 수 있으며 마치 애니메이션과 같은 그래픽 스타일이 특징입니다.

캡틴 아메리카나 스파이더맨, 아이언맨과 같은 친숙한 영웅은 물론 닥터 스트레인지, 문 나이트, 저거너트 등 원작의 인기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블 미스틱 메이헴'은 현재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며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4. 포켓몬스터 제작사 대량 해킹당해
포켓몬스터의 제작사인 게임프리크가 해커 단체로부터 대규모 해킹을 당했습니다.

해커들은 게임프리크의 개발 자료 및 개인 정보 등 광범위한 데이터를 탈취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한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폐기된 설정이나 애니메이션 제작의 어려움, 신작 출시 플랫폼 정보 등의 일부 내용을 인터넷에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해커측은 현재 '신작 '포켓몬스터 Z-A'는 거의 개발이 완료된 상태다"며 "원래보다 출시일이 늦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5. 레메디 신작 협동 'FBC: 파이어브레이크' 발표
'컨트롤'과 '앨런 웨이크' 시리즈 등 주로 스토리 기반의 어드벤처 게임을 제작한 레메디가 신작 협동 슈팅 게임을 발표했습니다.

오는 2025년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 예정인 'FBC: 파이어 브레이크'는 외계 세력의 공격을 받는 연방 기관을 배경으로 펼쳐집니다.

외계 세력을 상대로 각종 무기와 초자연적인 힘을 사용해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3명의 팀원과 힘을 합쳐 임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6. 유니버셜에픽유니버스 '슈퍼 닌텐도 파크' 5월 개장
미국 플로리다의 테마파크인 유니버셜에픽유니버스가 오는 5월 22일 개장합니다.

5개의 테마 구역이 함께 마련된 유니버셜에픽유니버스에서는 닌텐도의 캐릭터를 테마로 한 '슈퍼 닌텐도 월드'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현재 일본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에서 운영하는 '마리오 카트'와 같이 동일한 놀이기구를 마련했습니다.

한편, '슈퍼 닌텐도 월드' 테마파크는 일본과 미국을 이어 싱가포르에서도 건설을 계획 중입니다.

7. 용과 같이 8 외전, 예정일 보다 앞당겨 출시
세가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용과 같이 8: 파이럿츠 인 하와이'가 오는 2월 21일로 출시일을 앞당겼습니다.

PS4, PS5,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되는 이 게임은 외전 타이틀로 기획됐는데요.

시리즈 최초로 마지마 고로가 단독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모종의 사건에 휘말리며 하와이에서 깨어난 마지마 고로는 잃어버린 기억을 찾는 여정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적이라는 테마에 맞춰 해적선을 타고 해상전을 즐길 수 있는 등 기존 '용과 같이' 시리즈와는 다른 재미를 담았습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