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 ‘김건희 여사·명태균’ 공방 예상…뉴진스 하니 출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는 오늘(15일) 법제사법위원회 등 상임위원회 9곳에서 국정감사를 진행합니다.
감사원을 대상으로 한 법사위 국감에서 여야는 대통령실·관저 이전 의혹 관련 감사, 민주당 전현희 의원의 국민권익위원장 재직 시절의 '표적 감사' 의혹 등을 두고 맞붙을 전망입니다.
서울대 등 국립대학법인들과 서울대병원, 서울대 치과병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위원회 국감에선 의대 증원, 의대생 휴학 승인 관련 질의가 예상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회는 오늘(15일) 법제사법위원회 등 상임위원회 9곳에서 국정감사를 진행합니다.
감사원을 대상으로 한 법사위 국감에서 여야는 대통령실·관저 이전 의혹 관련 감사, 민주당 전현희 의원의 국민권익위원장 재직 시절의 ‘표적 감사’ 의혹 등을 두고 맞붙을 전망입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한국정책방송원(KTV),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등을 대상으로 감사를 벌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해 10월 무관중으로 열린 국악 공연을 방문한 것을 두고 설전이 오갈 것으로 보입니다.
행정안전위원회의 서울시와 서울경찰청 국감에선 오세훈 서울시장을 상대로 김 여사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명태균 씨와의 관계를 집중적으로 추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환경노동위원회는 정인섭 한화오션 대외협력실장(사장)을 불러 대우조선해양 인수 후 발생한 중대재해와 관련한 질의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또, 걸그룹 뉴진스의 멤버 하니와 소속사 어도어의 김주영 대표도 ‘아이돌 따돌림’ 문제 등과 관련해 출석할 예정입니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위원회 대상 국감에서는 YTN 민영화 과정에서의 의혹들과 TBS의 서울시 출연기관 지정 해제 등을 두고 여야가 충돌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대 등 국립대학법인들과 서울대병원, 서울대 치과병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위원회 국감에선 의대 증원, 의대생 휴학 승인 관련 질의가 예상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유민 기자 (toyou@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리딩방 사기는 ‘지급 정지’ 안 돼요”…‘내 돈 찾으려고’ 피의자 된 피해자
- 사상 첫 ‘대리 입영’ 적발…병무청은 왜 몰랐나 [잇슈 키워드]
- NASA 유로파 탐사선 우주로…“생명체 가능성 조사”
- [단독] 7년 전 ‘성폭행 미제 사건’ 공범 잡고 보니…여고 행정공무원
- “‘국가 폭력’, 한강 만나 ‘슬픔’ 승화”…현기영 작가의 노벨문학상 곱씹기
- 다섯 딸 키우는 소방관 아빠 ‘특별 승진’ [잇슈 키워드]
- “차가 위에서 떨어졌어요”…CCTV 돌려봤더니 [잇슈 키워드]
- ‘이라크 후세인 못 막아?’ “약점이 5가지!” (feat.샤신)
- “제시 팬 폭행” 4명 입건…제시 출석 요구 검토
- 운전자 없이 질주하는 불타는 자동차…고가도로 아수라장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