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잘생겨서 감독이 캐스팅 실패했다고 말했다는 남자 연예인

조회수 2024. 6. 11. 20:51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 배우 조정석, <관상> 촬영 당시 너무 잘생겨서 한재림 감독이 실망감 표해
  • 영화 <건축학개론> 납뜩이 역할로 코믹 역할 잘 소화한 조정석 생각했다고 해
배우 조정석

배우에게 외모는 큰 무기라 할 수 있다. 배역에 어울리는 이미지를 형성하고, 외모로 인해 큰 사랑을 받기도 한다. 여기 잘생긴 외모 때문에 감독이 캐스팅에 실패했다며 한탄하게 만들었다는 배우가 있다. 그 주인공은 배우 조정석이다. 대체 조정석을 보고 한탄한 감독은 누구이고, 어떤 영화를 찍었을 때였을까?

영화 <관상> 포스터

먼저 영화의 제목은 <관상>이다. 계유정난을 소재로 한 이 작품은 수양대군의 난에 관상가가 개입했다는 가상의 팩션을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913만 관객을 동원하며 사극 영화로는 역대 4위의 흥행기록을 썼다. 이 작품의 감독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에이트 쇼>를 연출한 한재림이다.

<관상> 송강호

영화 <관상>에는 몇가지 캐스팅 비화가 있다. 먼저 주연배우 송강호와 관련된 비화다. <관상>의 캐스팅 제안을 받은 송강호는 <설국열차> 촬영 때문에 힘들다는 입장을 표했다. 이에 한재림 감독은 송강호 캐스팅을 위해 무려 7개월을 기다렸다고 한다.

<관상> 송강호와 조정석

다음은 조정석과 관련된 캐스팅 비화다. 한재림 감독은 송강호가 연기하는 관상가 김내경과 짝을 맞출 팽헌 역으로 조정석을 캐스팅했다. 한재림 감독은 송강호한테 전화해 <넘버3> 시절 송강호와 비슷한 배우가 나왔다고 언급했다고 한다. 그만큼 조정석이 지닌 잠재력을 높게 평가했던 한재림 감독이다.

<건축학개론> 조정석

당시 조정석은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납뜩이 역할로 큰 주목을 받고 있었다. 이 작품에서 감초 역할을 제대로 소화해내며 큰 사랑을 받았던 조정석이다. 때문에 한재림 감독은 코믹한 감초 역할로 송강호와 짝을 맞출 배우로 조정석을 점찍었다. 문제는 조정석이 감량을 했다는 점이었다.

<더킹> 조정석

당시 조정석은 드라마 <더킹> 촬영을 위해 감량을 했던 상태로 꽃미모를 과시하던 중이었다. 이에 한재림 감독은 낭패라 여겼을 만큼 당황했다고 한다. 캐스팅에 실패했다고 여겼던 우려는 작품이 공개된 후 기우였음을 보여줬다. 조정석은 송강호와 완벽한 코믹 케미를 이루며 작품의 흥행을 이끌었다.

<파일럿> 조정석

너무 잘생겨서 한재림 감독을 당황시켰던 조정석은 오는 7월 색다른 연기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파일럿>에서 여장을 한 모습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조정석이다. 이 작품에서 조정석은 스타 파일럿에서 졸지에 실업자가 된 한정우 역을 연기했다.

아래 버튼을 눌러 드라마를 검색해 보세요!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