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9, BMW X7과 벤츠 GLS 긴장해! 플래그십 SUV 시장 판도 변화 예고
전 세계적으로 대형 SUV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제네시스가 플래그십 대형 SUV GV90 출시를 예고하며 경쟁에 뛰어든 가운데, BMW는 X7, 벤츠는 GLS로 이미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아우디가 Q7과 Q8을 뛰어넘는 새로운 플래그십 대형 SUV, Q9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돼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우디 Q9은 과연 어떤 매력을 지닌 차량일까요?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카스쿱스의 소식을 바탕으로 아우디의 플래그십 대형 SUV Q9에 대한 모든 정보를 자세히 파헤쳐 보겠습니다.
BMW X7, 벤츠 GLS에 도전장을 내밀다

아우디는 1년 넘게 벤츠 GLS, BMW X7과 경쟁할 새로운 플래그십 대형 SUV를 비밀리에 개발해왔습니다. 이 모델은 아우디 Q9이라는 이름을 달고 출시될 가능성이 높으며, 럭셔리하고 고급스러운 독일 SUV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공개된 SQ9 모델의 스파이샷은 이 새로운 SUV의 디자인을 엿볼 수 있게 해주었으며, 니키타 추이코의 렌더링으로 이어졌습니다. 아직 몇 가지 세부 사항은 불확실하지만, 렌더링 이미지는 실제 도로에서 만나볼 Q9의 모습과 상당히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Q9은 현재 Q7보다 약간 더 높고 길며, 부드러운 곡선미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더욱 우아한 인상을 줍니다.
Q9 디자인: 우아함과 스포티함의 완벽한 조화

아우디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분할 헤드라이트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얇은 LED 주간 주행등이 후드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주요 헤드램프는 그 아래에 자리 잡았습니다. Kolesa에서 제작된 렌더링을 보면 Q9은 블랙 그릴과 앞 범퍼 하단에 추가 공기 흡입구를 갖추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측면 디자인 또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광택이 나는 블랙 페인트로 칠해진 펜더 플레어가 돋보이며, 포드 머스탱 마하-E와 유사한 터치 감지 도어 핸들이 적용되었습니다. Q9은 부드럽고 유려한 리어 힙 라인을 자랑하며, 다소 각진 BMW X7보다 시각적으로 더욱 매력적입니다. 또한, 플레어된 휠 아치는 21인치에서 23인치 크기의 넓은 휠과 타이어를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새로운 A6 아반트의 테일라이트와 거의 동일하며, 얇은 LED 라이트 바가 적용되었습니다. Q9은 또한 눈에 띄는 반사경이 있는 광택이 나는 블랙 후면 범퍼를 장착하여 스포티한 매력을 더했습니다.

실내 디자인: 최첨단 기술과 럭셔리함의 조화
Q9의 실내에는 아우디의 최신 MMI 시스템이 탑재된 완전 디지털 대시보드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운전자를 위한 듀얼 스크린 설정이 포함되며, 선택적으로 조수석을 위한 스크린도 제공됩니다. 이러한 기술 중심적인 디자인은 2열까지 확장될 것으로 예상되며, 3열 시트도 제공될 것입니다.
Q9 파워트레인: 다양한 선택지 제공

Q9은 폭스바겐 그룹의 PPC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플랫폼은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리터 4기통 엔진과 더 큰 V6 엔진을 지원하지만, 아우디가 어떤 엔진을 선택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더욱 스포티한 SQ9는 SQ7과 동일한 4.0리터 트윈 터보차지 V8 엔진을 장착할 가능성이 높으며, 약 500마력과 78.5kgf.m의 토크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더욱 강력한 RS Q9의 출시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메르세데스-AMG는 GLS 63에서 603마력을 제공하는 4.0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을 제공합니다. 아우디는 RS Q8의 4.0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을 사용하여 대응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 엔진은 631마력과 86.6kgf.m의 토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Q9 출시 시기 및 가격
아우디는 Q9의 공식 데뷔에 대해 아직까지 어떠한 정보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Q9은 올해 말 또는 2026년 상반기 중에 데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은 BMW X7, 벤츠 GLS와 비슷한 수준인 약 85,000달러(약 1억 2100만원)에서 89,000달러(약 1억 2600만원) 사이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현재는 관세 인상 가능성으로 인해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우디 Q9의 등장으로 플래그십 대형 SUV 시장은 더욱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과연 아우디 Q9이 BMW X7과 벤츠 GLS를 넘어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