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염증 감소"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인 '이 음식'

사진=서울신문 DB

다이어트를 할 때 단백질은 중요한 영양소다. 고단백 식단이 장내 미생물 구성에 변화를 유발하고 체중과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단백질 식품 중에서도 다이어트 중 '생선'을 먹으면 좋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서울신문 DB

#낮은 칼로리로 포만감

생선은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이다. 생선은 단백질이 많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포만감을 느끼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소고기나 돼지고기와 같은 고지방 식품 대신에 섭취하면 낮은 칼로리로 풍부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생선을 굽거나 튀기는 조리 방법보다는 조림이나 찜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몸의 염증 감소

염증 감소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상승시키고 건강하게 만든다. 몸에 활력이 증가하면 신체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고등어, 연어 등 기름기가 풍부한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 및 DHA, EPA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오메가-3 지방산 및 DHA와 EPA는 혈관을 둘러싸고 있는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 수치를 줄이고 동맥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혈당 안정화

생선과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은 혈당을 안정화 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높은 혈당의 반복은 당뇨병의주된 원인으로 평소에 혈당 조절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선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은 당뇨 환자들의 혈당 조절과 혈액 지질 향상에 도움이 된다

사진=서울신문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