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 ‘시민 인문학 온고지신’ 두번째 강연

▲ 안산시평생학습관 전경./사진제공=안산시평생학습관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오는 19일 오후 2시 시민 인문학 프로그램 ‘온고지신(溫故知新)’ 두 번째 강연을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정신의학과 전문의이자 유튜브·팟캐스트 ‘뇌부자들’ 채널에서 활동하는 허규형 원장이 진행자다.

허 원장은 ‘바쁜 현대사회, 나의 마음과 뇌는 안녕한가요?’를 주제로 현대인들이 겪는 정신질환과 그 회복 방안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시민 인문학 온고지신 프로그램은 과거로부터 현재, 미래를 살아가는 지혜와 통찰력을 기르는 고품격 인문학 특강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진행된다.

▲ 안산시평생학습관이 주관하는 ‘시민 인문학 온고지신’ 두 번째 강연 홍보 포스터./자료제공=안산시평생학습관

안산시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바쁘게 살아가며 자신을 돌보지 못하는 이들에게 쉼과 위로를 제공하고, 참석자들이 개인의 삶에 변화를 경험하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강연은 안산시민뿐만 아니라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안산시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