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튜브, 사과 2번 다 소용 없었나... 부산 토크콘서트 취소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행 유튜버 곽튜브의 부산 토크콘서트가 취소됐다.
23일 부산국제트래블페어 측은 "9월 28일 14시 진행 예정이었던 '여행 유튜버(곽튜브)와의 토크콘서트'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취소를 결정하게 된 정확한 원인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이번 취소 결정은 곽튜브에게 최근 불거진 논란 때문으로 보인다.
또한, 국민신문고에 곽튜브의 부산 토크콘서트 출연을 재고해달라는 민원이 접수되었고, 결국 행사는 취소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유지호 기자] 여행 유튜버 곽튜브의 부산 토크콘서트가 취소됐다.
23일 부산국제트래블페어 측은 "9월 28일 14시 진행 예정이었던 ‘여행 유튜버(곽튜브)와의 토크콘서트’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취소를 결정하게 된 정확한 원인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이번 취소 결정은 곽튜브에게 최근 불거진 논란 때문으로 보인다.
곽튜브(본명 곽준빈)는 16일 '곽튜브' 채널에 에이프릴 출신 배우 이나은과 이탈리아 여행기를 게재했다가 논란에 휩싸였다. 영상 속에서 그는 "학교폭력 이야기만 나오면 예민했다. 바로 (너를) 차단했었는데 아니라는 기사를 봤다"라며 이나은을 옹호하는 듯한 발언을 했고, 이로 인해 과거 학교폭력 피해를 여러 차례 고백했던 곽튜브가 ‘이미지 세탁’에 가담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앞서 이나은은 4년 전 학폭 가해자로 지목됐고 이후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과거 이나은이 그룹 '에이프릴'의 다른 멤버 이현주에 대한 집단 괴롭힘 및 왕따 가해자라는 의혹을 받고 있다는 점과 이나은을 포함한 에이프릴의 멤버들이 이현주와 그의 친동생, 측근 등을 7번 고소했고 모두 무혐의 판결을 받았다는 점이 논란을 촉발시켰다.
이에 곽튜브는 해당 영상을 삭제하고 두 차례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첫 사과문에서 "이번 영상은 제가 깊이 생각하지 못하고 놓쳤던 부분들이 있었다. 제 개인적인 감정이 모두의 입장이 되지 않도록 깊이 생각하겠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두 번째 사과문에서는 “나에게도 상처가 있으니, 누구보다 이 문제를 잘 이해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던 저의 자만이었다"며 "저의 오만하고 잘못된 판단으로 피해자에게 또 다른 상처를 드릴 수 있다는 부분을 사려 깊게 살피지 못했다"라고 반성했다.
그러나 논란은 계속되었고, 17일 교육부는 곽튜브가 출연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 또한, 국민신문고에 곽튜브의 부산 토크콘서트 출연을 재고해달라는 민원이 접수되었고, 결국 행사는 취소되었다.
유지호 기자 rjh@tvreport.co.kr / 사진= 샌드박스네트워크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종결... "모든 순간, 소중히 간직할 것"
- 김정난 “쉰 넘으면서 부모님도 결혼 포기, 친척들은 아직도 결혼하라고 성화"('미우새')
- "넌 날 뜨겁게 만들어" 정소민, 정해인 고백에 설렘↑.. '나쁜 짓' 허락('엄친아')[종합]
- 송해나, 데프콘과 열애설 적극 부인 "가족끼리 어색해지게 왜 이래"
- 차트 1위 달성했던 男스타, 의문의 여성과 데이트 목격 [룩@재팬]
- 잔류냐, 이적이냐... 레드벨벳 조이, 거취 두고 고심
- 정호영 "3억 적자로 연희동 가게 폐업...매출 0원이었던 적도" (사당귀)
- 도경수, 악플러에 칼 빼들었다 "허위사실 유포 등에 법적 대응"
- 황기순 "원정 도박→子 왕따 당해…틱 장애 와서 유학 보냈다" ('특종세상')
- 르세라핌 허윤진 "숙소 냉장고를 열었더니 칼이...너무 무서웠다" ('쏘는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