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적인 미모로 데뷔 전 "팬카페 생겼다"는 '성대 얼짱' 출신 男배우

데뷔 전부터 남다른 외모로 주목을 받으며, 팬카페까지 생긴 배우가 있는데요.

KBS ‘퀴즈 대한민국’

이는 바로 배우 송중기의 이야기입니다.

1985년생인 송중기는 지난 2008년 영화 ‘쌍화점’을 통해 본격적으로 연예계에 첫 발을 디뎠습니다.

이후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에서 꽃미남 구용하 역을 맡아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죠.

출처: KBS '태양의 후예'

또 영화 ‘늑대소년’에서는 대사 한 마디 없이도 섬세한 감정선을 표현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는데요.

이처럼 송중기의 청순한 외모와 절절한 연기가 어우러져 그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같은 기세를 이어 송중기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태양의 후예’, ‘빈센조’, ‘재벌집 막내아들’ 등 굵직한 작품에서 연이어 주연을 맡으며 흥행을 이끌었습니다.

이로 인해 ‘믿고 보는 배우’라는 수식어도 자연스레 따라붙었죠.

사실 그의 빼어난 외모는 이미 데뷔 전부터 유명했는데요.

출처: KINGO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영학과 신문방송학을 복수 전공하던 그는 지난 2008년 교내 홍보책자 표지 모델로 발탁되며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어 지난 2013년에는 대학 공식 홈페이지 모델까지 맡으며 ‘성대 얼짱’으로 불리기도 했죠.

특히 송중기는 대학교 2학년 시절, KBS ‘퀴즈 대한민국’에 출연해 결승까지 오르기도 했습니다.

당시 출연은 예정된 출연자의 대타로 갑작스레 이뤄진 자리였다는데요.

방송 직후, 연예인도 아니었던 그에게 하루 만에 팬카페가 생겼고, 그 팬카페는 지금까지도 송중기의 공식 팬카페로 운영되고 있다고 하죠.

이렇듯 데뷔 전부터 예사롭지 않았던 그의 존재감은 시간이 지나며 더욱 빛을 발했습니다.

출처: KINGO

그는 연기뿐 아니라 사생활 역시 대중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는데요.

송중기는 지난 2017년 ‘태양의 후예’에서 호흡을 맞춘 배우 송혜교와 결혼 소식을 전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결혼 1년 8개월 만인 지난 2019년 이혼을 발표하며 팬들의 아쉬움을 샀죠.

이후 송중기는 지난 2023년 영국 출신 배우 케이티 루이즈 손더스와 재혼했고, 같은 해 아들을 품에 안았습니다.

또한 지난 2024년에는 딸까지 태어나며 두 아이의 아버지가 됐습니다.

스타성과 연기력, 그리고 화제성까지 두루 갖춘 배우 송중기.

앞으로 그의 행보에 더욱 큰 기대가 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