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에 소금만 찍어 먹지 마세요! '이것'으로 맛이 확! 달라집니다

평소에 삶은 계란에 소금만 찍어서 드셨나요? 삶은 계란 맛 2배 살려 줄 꿀조합을 소개합니다. 이제 퍽퍽한 계란 그냥 드시지 마시고 '이것'과 곁들여 보세요!

계란 삶기

계란을 삶을 때는 상온에 20~30분 먼저 꺼내 두세요. 그다음 국자로 하나씩 조심스럽게 물에 넣어 주세요. 찬 계란을 바로 뜨거운 물에 넣으면 껍질이 쉽게 갈라질 수 있기 때문에, 상온에 둡니다.

계란 삶을 때 식초를 1스푼 넣으세요. 식초는 단백질을 빠르게 응고시키는 성질이 있어, 껍질이 살짝 깨져도 흰자가 물속에 퍼지지 않고 뭉칩니다. 또한 껍질도 더 잘 벗겨집니다. 반숙의 경우 물이 끓기 시작하고 8분 삶아 주세요.

계란은 바로 건져내어 찬물에 식힙니다. 반숙은 8분, 완숙은 11분 정도 삶으세요.

계란 간 하기

삶은 계란은 껍질을 깨끗이 깐 다음 반으로 갈라 줍니다. 8분을 삶았더니 정말 촉촉한 반숙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반숙 계란에 맛소금을 살짝씩 뿌립니다. 노른자 부분 위주로 살짝씩만 간을 해 주면, 고소함과 짭조름함이 어우러져 정말 맛있습니다. 양 조절에 주의하세요!

그다음 통후추도 소량 갈아서 뿌려 줍니다. 소금의 감칠맛에 통후추의 은은한 매운 향이 더해지면, 입안에서 더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양념, 바로 참기름입니다. 참기름을 계란 위에 한두 방울 떨어뜨려 가볍게 퍼트려 주세요. 고소한 향이 계란의 담백한 맛과 어우러지면서, 단순했던 반숙 계란이 고급 반찬처럼 변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재료만으로도 반숙 계란을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계란의 퍽퍽함과 비린맛 때문에 먹기 꺼려졌다면, 이렇게 양념해서 드셔 보세요.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