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빅 욕실청소기 HB-200W


화장실은 물을 항시 사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물때가 잘 생기며, 창문이 없어서 환기가 쉽지 않은 곳이라면 검은곰팡이도 쉽게 발생된다. 물때나 곰팡이 이외에도 박테리아로 인한 얼룩 등도 생기는데, 이런 것들을 그대로 방치하면 호흡기나 피부 질환을 유발하고 심할 경우 폐렴이나 중이염, 결막염, 패혈증 등의 위험까지 생기게 된다. 심하게 오염된 화장실을 청소할 때는 전동식의 욕실청소기를 사용하면 훨씬 쉽고 빠르게 청소할 수 있는데, 휴빅 욕실청소기 HB-200W는 다양한 브러시와 강력한 회전력으로 화장실 청소뿐만 아니라 자동차 세차나 가구 광택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44,800원
USB C타입 충전 방식
휴빅 욕실청소기 HB-200W는 갈색의 골판지 상자에 담겨 있다. 상자 안에는 구성품으로 본체와 두 개의 연장봉, 여러 개의 브러시류와 스퀴지, 충전용 USB 케이블, 접착식 벽걸이, 그리고 사용 설명서 등이 제공된다.

본체는 흰색 단일 컬러로 되어 있으며, 위쪽보다 아래쪽의 직경이 넓은 원통형으로 되어 있다. 본체 가운데에 있는 검은색 사각형은 상태를 표시해주는 디스플레이이다.

본체 위쪽 끝부분에는 충전 단자가 있다. 충전 단자는 USB C타입으로,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함께 사용할 수 있지만 고속 충전 어댑터는 사용할 수 없다.

본체 아래쪽 끝부분에는 브러시 결합부가 있다. 브러시 결합부는 걸쇠가 걸리는 두 부분과 돌출된 두 부분이 각각 있어서 브러시를 결합할 때 맞는 방향으로만 들어가게 된다.

본체 뒷면을 보면 가운데 부분에 경첩 구조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경첩 부분 양쪽에는 버튼이 위치해 있는 것도 보인다.

양쪽 버튼을 누르면서 본체를 꺾으면 45도와 90도 각도로 접을 수 있다. 앉은 자세로 사용하거나 좁은 공간에서 쓸 때 이렇게 접어서 사용하면 더욱 편하다.

다양한 형태의 브러시 제공
휴빅 욕실청소기 HB-200W의 본체 윗부분 충전 단자가 있는 곳에 손잡이를 끼우면 좀 더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된다. 손잡이 끝부분에는 밴드가 달려 있어서 벽에 걸어둘 수도 있다.

본체와 손잡이 사이에 연장봉을 집어넣으면 좀 더 길게 사용할 수 있다. 연장봉은 총 2개가 제공되며, 연장봉끼리도 연결되기 때문에 두 개의 연장봉을 동시에 사용하면 본체 전체의 길이가 최대 120㎝까지 길어져서 완전히 선 상태로 허리를 굽히지 않고도 청소할 수 있다.

청소용 솔은 세 가지 타입이 기본 제공된다. 제일 크고 둥근 형태로 된 것은 돔 브러시이며, 좀 더 납작하고 평평한 형태는 평면 브러시, 좁고 끝이 뾰족하게 솟아오른 것은 틈새 브러시이다.

세 가지의 청소용 브러시 뒷면을 보면 본체 헤드의 결합부에 바로 결착할 수 있는 구조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본체를 잡고 다른 손으로 브러시를 꽉 끼워주기만 하면 장착이 완료되며, 분리할 때에도 본체를 한 손으로 잡고 다른 손으로 강하게 잡아당기면 분리할 수 있다.

거친 솔로 된 타입 외에 부드러운 소재로 된 브러시도 두 가지 제공되는데, 흰색의 작은 브러시는 소프트 브러시이며, 검고 큰 브러시는 광택 브러시이다. 소프트 브러시는 자동차 내부 세차나 가전, 가구 등의 섬세한 표면에 적합하며, 광택 브러시는 자동차 외부 거품 청소 또는 왁싱 등에 유용하다.

소프트 브러시는 벨크로를 이용해 부착되어 있다. 소프트 브러시를 떼어내고 아랫부분을 광택 브러시의 벨크로 면에 붙이면 광택 브러시를 본체에 끼워 사용할 수 있다.


소프트 브러시와 광택 브러시도 청소용 브러시와 마찬가지로 본체의 헤드 부분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잔량과
설정 확인용 디스플레이
휴빅 욕실청소기 HB-200W의 사용 전에 우선 충전 과정이 필요하다. 손잡이를 제거한 후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본체 가운데에 있는 디스플레이에 녹색 막대가 점멸하면서 충전이 진행된다.

충전이 완료된 후 사용할 때에는 디스플레이 바로 위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눌러서 전원을 켤 수 있다. 처음에는 380rpm으로 회전하는 1단계로 작동되며, 버튼을 짧게 한 번 더 누르면 400rpm으로 회전하는 2단계로 작동된다. 단계 설정 상태는 디스플레이의 배터리 잔량 표시 바로 위에 붉은색으로 표시되며, 전원을 끌 때에는 버튼을 길게 누르면 된다.


사용 시에는 쭉 뻗은 일자 상태로도 쓸 수 있으며, 앞서 확인했던 바와 같이 본체를 꺾은 상태로도 쓸 수 있다.


기본 구성품으로 함께 제공되는 스퀴지는 고무날이 끼워져 있는 채널과 손잡이가 따로 분리된 상태로 제공된다.

손잡이의 다이얼을 돌려서 헐거운 상태를 만든 후 채널을 끼워 넣고 다시 조여주면 채널이 단단하게 고정된다.

휴빅 욕실청소기 HB-200W의 손잡이를 스퀴지에 끼워서 좀 더 완벽한 형태의 스퀴지를 만들 수 있다.

연장봉도 스퀴지와 손잡이 사이에 끼워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창문이나 화장실 벽 등의 물기를 제거할 때 상당히 유용하다.

제원표

스퀴지까지 모두 준비된 구성
휴빅 욕실청소기 HB-200W는 다양한 형태의 브러시로 넓은 공간부터 좁은 부위까지 손쉽게 세척할 수 있으며, 광택용 브러시로 유리나 도기, 차량 외부 등의 거품 세척과 왁싱, 광택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미 뛰어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여기에 45도와 90도로 꺾이는 본체로 최적의 각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연장관을 이용해 선 자세로도 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연장관으로 길게 늘릴 수 있는 스퀴지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화장실 청소의 시작부터 끝을 모두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