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스프린터 최고의 캠핑카 베이스..신형 공개 예고

메르세데스-벤츠가 8월 31일 독일 뒤셀도르프 캠핑카 전시회에서 신형 경상용차(LCV) 스프린터 모델 기반의 신형 캠핑카를 공개한다.

벤츠 스프린터는 모델은 지금까지 다양한 바디와 엔진, 구동 장치로 캠핑카 시장에서 기반 차량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아울러 상용차 이외에 고급 미니밴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효자 모델이다.

벤츠 신형 스프린터는 패널 밴, 샷시, 트랙션 헤드 등 다양한 바디 바리에이션이 특징이다. 특히 엔진과 연료탱크가 B필러 앞에 배치돼 캠핑카 거실이 넉넉하고 설계의 자유도가 높다.

엔진 옵션도 다양하다. OM654형 4기통 디젤 엔진은 84kW에서 140kW까지 총 4가지 출력 레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전륜구동, 후륜구동, 사륜구동으로 구동 형태의 다양성도 특징이다. 최대 적재 중량은 5.5톤까지 대응이 가능하다.

안전성과 쾌적함도 이전에 비해 더욱 향상됐다. 신형 스프린터에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사이드 가드 어시스트 등의 첨단 안전지원 시스템을 표준 장비로 탑재했다.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과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추가했다.

아직 실내 사진은 세부적으로 공개된 바 없다.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스프린터 캠핑카는 8월 31일(현지시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캐러밴 살롱 2024'에서 최초 공개된다. 참가하는 방문객은 신형 스프린터 기반 캠핑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전진혁 에디터 jh.jeon@carguy.kr

Copyright © 카가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