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찰스3세 국왕도 다녀갔다…'인생네컷' 해외매장 161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8일(현지시간) 영국 찰세 3세 국왕이 유럽 최대 한인타운인 뉴몰든에 첫 방문해 한국 음식과 문화를 경험한 가운데 즉석사진관 '인생네컷'을 방문했다.
찰스 3세 국왕이 방문한 인생네컷 영국 1호점은 영국의 젊은 세대를 자주 찾는 '케이크&빙수 카페'에 숍인숍 형태로 시작한 매장이다.
인생네컷은 국내를 넘어 현재 영국 외 해외 15개국에 매장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생네컷 영국 매장 역시 현지에서 K문화를 전파하고 있는 JS홀딩스 그룹과 함께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포토라이프 플랫폼 성장이 목표"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지난 8일(현지시간) 영국 찰세 3세 국왕이 유럽 최대 한인타운인 뉴몰든에 첫 방문해 한국 음식과 문화를 경험한 가운데 즉석사진관 '인생네컷'을 방문했다.
찰스 3세 국왕이 방문한 인생네컷 영국 1호점은 영국의 젊은 세대를 자주 찾는 '케이크&빙수 카페'에 숍인숍 형태로 시작한 매장이다. 그는 매장에 있던 영국 청년층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인생네컷에 방문해 기계 작동법 등 설명을 들었다.
뉴몰든점은 영국에 처음으로 생긴 인생네컷이다. 소호, 웨스트필드몰, 리버풀스트리트 등 5개의 매장에 인생네컷이 추가 오픈됐다. 특히 소호점은 한 달에 1억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인생네컷은 국내를 넘어 현재 영국 외 해외 15개국에 매장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생네컷을 운영하는 엘케이벤쳐스는 2019년 해외시장에 첫 진출했다. 현지 매장 운영 경험과 K컬처를 산업화하는데 뜻을 함께할 곳과 파트너십을 맺는 전략으로 빠른 현지화에 성공했다.
인생네컷 영국 매장 역시 현지에서 K문화를 전파하고 있는 JS홀딩스 그룹과 함께 하고 있다. 현재는 현지 시장에 직접 진출 등 해외 시장 진출 방법을 다양화하며 영국, 뉴질랜드, 대만, 베트남, 일본 등 해외 주요 16개국 161개 매장을 오픈해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인생네컷은 K팝·콘텐츠의 인기로 주목받은 만큼 국내외에서 다양한 IP(지식재산권) 제휴 등으로 콘텐츠 제공 확대에 힘써 'K컬처 플랫폼'으로 글로벌 전략을 설정했다. 현재 아이브, 에스파, 라이즈, 트레저 등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 적극적인 협업과 캐릭터IP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들은 엔터사, 뷰티 브랜드 등과 협업해 해외 팬들에게 한국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엘케이벤쳐스 관계자는 "해외 매장은 늦어도 6개월 안에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할 만큼 현지 반응이 좋다"며 "해외에서도 인생네컷 앱 출시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준비해 글로벌 포토 라이프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