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컬러 메이크업 시리즈 (1) 겨울 쿨톤
뷰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모를 수 없는 퍼스널 컬러. 검색만 해도 퍼스널 컬러 관련 화장품 후기가 쏟아지는 요즘, 많은 사람이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알고, 그에 맞게 스타일링을 하고 있다.
SNS에서는 자신에게 맞는 톤으로 스타일링을 해 이미지 변신을 한 사람의 게시물 들이 인기를 끌고, 화장품 상세페이지에는 제품 네이밍부터 시작해, 00톤 립, 00톤 섀도우 등 거의 기본적으로 퍼스널 컬러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자신의 피부 톤, 이미지에 맞는 스타일링 법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신의 컬러는 알지만, 스타일링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퍼스널 컬러별 메이크업 스타일링 팁과 제품 정보를 준비했다.
먼저 오늘은 쌀쌀한 겨울 날씨에 맞는'겨울 쿨톤'을 알아보자.
겨울 쿨톤은 차가운 톤의 피부를 갖고 있는 사람을 위한 컬러 유형으로, 주로 피부가 밝고, 차분한 분위기를 갖고 있다. 잘 어울리는 컬러는 색감이 빠진 어두운 그레이, 블랙, 화이트, 네이비, 톤 다운된 로즈핑크 , 버건디, 바이올렛 등 차분한 컬러거나, 대비를 줄 수 있는 쨍한 레드, 사파이어 블루 컬러 등 강한 원색 컬러들이 있다.
대표적인 겨울 쿨톤 연예인의 경우 선미, 현아, 지수, 손나은, 서예지, 임지연, 이하늬 등이 있다. 그렇다면 겨울 쿨톤은 메이크업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1. 메이크업 베이스
겨울 쿨톤의 경우 피부색이 새하얗거나 탄탄한 올리브, 구릿빛 피부가 많다. 하지만 상당 부분은 새하얗고 창백한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피부에는 옐로 컬러가 가미된 베이스를 섞을수록 본연의 피부보다 탁하고, 칙칙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핑크 베이스를 선택해 화사한 느낌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다.
2. 아이 메이크업
겨울 쿨톤의 경우 색조가 거의 들어가지 않은 깔끔한 톤의 섀도, 로즈핑크 베이스의 컬러, 모브 플럼, 라일락 컬러 등의 섀도가 어울린다.
전체적으로 채도와 명도가 높지 않고 색감이 빠져있는 컬러감으로 고급스럽고 심플하고, 단아한 느낌의 표현이 가능하다.
만약 피부가 조금 어두운 편의 겨울 쿨톤이라면 세미 스모키 등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음영을 주어 도시적인 느낌을 더 살리는 것도 좋다.
또한 아이라인의 경우 블랙 컬러를 사용하거나 진한 게 싫다면 채도가 많이 빠진 그레이 컬러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3. 블러셔
블러셔의 경우 딸기 우윳빛 연한 핑크 컬러, 채도가 낮은 연한 핑크 컬러가 어울린다.
특히 피부에 홍조가 있거나, 세련되고 단아한 이미지 연출을 원한다면 블러셔를 생략하고 자연스러운 톤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4. 립
겨울 쿨톤은 앞서 소개한 섀도, 블러셔와 달리 대비되는 색감의 쨍한 립 컬러가 어울린다.
메이크업 베이스부터 아이, 치크에선 힘을 빼고, 포인트가 되는 립 컬러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컬러를 선택할 때는 피치, 옐로 등의 색감이 섞이지 않은 차가운 컬러의 레드, 톤이 아주 밝은 레드를 사용해 주는 것도 좋다.
만약 앞선 화장처럼 단아한 이미지 연출을 하고 싶다면, 누드톤의 누디 핑크, 모브 플럼 컬러의 립도 단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오늘은 겨울 쿨톤의 메이크업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봤다. 만약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이 겨울 쿨톤이 아니라도 너무 상심하지 말자.
내일은 또 다른 톤의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알아볼 예정이다. 어떤 톤의 메이크업 팁들이 나올지 기대해도 좋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