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협찬 X) 딸기에 진심인 디저트 카페 모음
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신상 카페와 핫플을 찾아다니는 사냥꾼, 카페사냥입니다.
저는 열심히 카페를 사냥하고 다니면서 눈과 입을 사로잡는 커피, 음료, 디저트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여긴 꼭 추천해야지!" 싶었던 카페 5곳을 이번에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서울에 위치한 핫한 신상 카페부터, 독특한 매력을 가진 서울 근교 카페까지 제가 직접 가 본 곳들을 추천해 드릴게요.
✋ 여기서 잠깐!
그 어떠한 광고나 협찬 없이, 직접 가본 곳에 대해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서울] 컨셉 확실한 네모네모 카페 🧱
❶ 네모네
📍 Info
✅ 주소 : 서울 성동구 상원2길 6
✅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 휴무일 : 없음
가장 먼저 소개할 곳은 12월 1일에 막 정식 오픈을 한 따끈따끈한 성수동 신상 카페 네모네입니다.
작은 크리스마스 트리가 불을 밝히고 있는 유럽 감성의 입구로 들어서서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매장이 펼쳐지는데요. 그 컨셉이 독특합니다.
🧱 Point 01 :: 네모 세계관에 진심인 케미크(?)집
'네모네'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카페 네모네는 '네모네모빔을 맞은 케미크집'이라는 재미있는 컨셉을 가지고 있는데요.
테이블도 네모, 의자도 네모, 포장 박스도 네모, 접시도 네모, 심지어 케이크와 휘낭시에도 전부 네모 모양일 정도로 '네모 세계관'에 진심인 곳이에요.
실제로 메뉴판을 보면 케이크 이름이 전부 '케미크'라고 적혀있습니다.
음료 또한 네모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네모라떼가 있으니, 정말 독특한 컨셉이죠?
🧱 Point 02 :: 떠오르는 딸기 디저트 맛집!
딸기 시즌을 맞이해 네모네에서는 다양한 딸기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달콤한 크림에 생딸기를 가득 샌딩한 '딸기케미크', 딸기가 타워처럼 쌓인 '딸기타뭐케미크' 등이 대표적입니다.
음료는 네모라떼와 크림라떼가 시그니쳐 메뉴이며, 논 커피 메뉴로는 초코라떼와 말차라떼도 있으니 달달한 당 충전에 제격이에요.
[세종] 사계절 내내 딸기 디저트가 나오는 🍓
❷ 포시즌베리
📍 Info
✅ 주소 : 세종 나성북로 47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휴무일 : 없음
다음으로 소개할 카페는 아예 딸기를 사계절 내내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바로 직접 재배하는 딸기로 만든 딸기 음료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세계 최초 딸기 스마트팜 카페 포시즌베리입니다 🍓
🍓 Point 01 :: 딸기에 진심! 체험형 스마트팜 카페
포시즌베리는 일 년 내내 딸기가 재배되는 수직농장 카페입니다. 실제로 매장 입구 양 옆으로 수직농장이 마련되어 있어 딸기가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한쪽에는 호박벌이 열심히 일하고 있어 출입이 불가능하지만, 반대편 농장은 출입 가능한 포토존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수직 농장 앞에는 이렇게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어서 딸기 농장을 구경하며 딸기 디저트를 맛보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 Point 02 :: 1년 내내 맛볼 수 있는 딸기 디저트와 음료
포시즌베리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직접 재배한 딸기로 음료와 디저트를 만든다는 점이에요.
보통 카페에서 딸기 메뉴는 특정 시즌에만 판매하기 마련인데, 이곳은 딸기를 직접 재배하기 때문에 1년 365일 내내 딸기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딸기 팡도르, 퀸아망, 휘낭시에, 뉴욕 롤 등 베이커리부터 딸기라떼, 딸기에이드 등 음료까지.
그야말로 딸기 디저트를 좋아하는 분들의 천국 같은 곳입니다🍓
[경기] 숲속 통나무 산장 감성 🌲
❸ OOO
📍 Info
다음은 서울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훨씬 넓은 공간을 즐길 수 있는 OOO를 소개할게요. 사슴이 쉬다 가는 숲 속의 통나무 산장에 온 것 같은 따스한 매력이 있는 카페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