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골프는 시작에 불과했다...` 폭스바겐, 3월부터 6월까지 매달 신차 출시

폭스바겐코리아, 3월 `신형 골프` 시작··· 상반기 동안 매달 신차 선보인다
4종의 신차 출시로 2025년 상반기 수입차 시장 적극 공략 예고
(자료=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가 3월을 시작으로 상반기 동안 매달 신차를 출시하며 공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공격적인 신차를 투입,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폭스바겐코리아는 향후 폭스바겐코리아의 핵심 모델로 활약할 신차들을 내연기관과 전동화 모델들로 균형 있게 구성하고, 시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SUV 시장에 대응하는 한편, 폭스바겐이 독보적인 위상을 확보하고 있는 해치백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신형 골프/ 3월
신형 골프 (자료= 폭스바겐코리아)

이달에는 국내 해치백 시장의 재건을 겨냥한 8세대 부분변경 모델인 `신형 골프`가 공식 출시됐다.

이번 신형 골프는 8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볼드한 스타일로 다듬어져 존재감을 부각한 디자인, 직관적인 조작감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차세대 MIB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더욱 향상된 편의 기능으로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폭스바겐 신형 골프의 가격은 ▲프리미엄 4,007만 원 ▲프레스티지 4,396만 원이다. (*VAT 포함). 폭스바겐코리아는 신형 골프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차량 등록비 200만 원을 지원한다.

ID.5/ 4월
ID.5 (자료= Volkswagen)

신형 골프에 이어, 오는 4월에는 폭스바겐코리아 전동화 전략의 또 다른 주축이 될 핵심 모델, 쿠페형 순수 전기 SUV `ID.5`의 고객 인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국내 첫 선을 보이는 ID.5. 폭스바겐코리아가 한국 시장에 소개하는 두 번째 순수 전기차로, 폭스바겐 전기 SUV 고유의 우아함과 탁월한 효율성, 쿠페 스타일의 역동성과 우수한 공기역학성능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ID.5는 ID.4와 함께 폭스바겐의 전기차 라인업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며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넓혀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아틀라스/ 5월
아틀라스 (자료= Volkswagen)

이어 대형 가솔린 SUV `아틀라스`가 한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다. 아틀라스는 폭스바겐코리아가 국내 대형 SUV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모델이다. 강력한 성능과 넓은 실내 공간, 첨단 기술 사양 등의 강점으로 성장하고 있는 대형 SUV 시장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골프 GTI/ 6월
골프 GTI (자료= 폭스바겐코리아)

퍼포먼스 아이콘 '핫해치'의 대명사 8세대 부분변경 모델 `신형 골프 GTI`도 공식 출시를 준비중이다. GTI DNA를 계승한 스포티한 스타일의 디자인과 컴팩트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상의 다이내믹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신형 골프 2.0 TDI 모델에 이어 오는 6월 골프의 고성능 모델 `신형 골프 GTI`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 강력한 퍼포먼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선택지를 마련할 계획이다.

(자료=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틸 셰어(Till Scheer)`는 "2025년은 한국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매력적인 모델 라인업을 기반으로 폭스바겐코리아가 한 단계 도약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며, "국내 SUV 및 전기차 시장을 이끄는 리딩 브랜드이자, 한국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