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청, ‘5대 특구 전략 릴레이 세미나’서 대규모 영화 영상 실내촬영 스튜디오 구축 제

새만금개발청은 14일 새만금 투자전시관에서 영화 영상 분야 전문가와 함께 ‘5대 특구 전략 릴레이 세미나’를 개최했다

새만금개발청은 14일 새만금 투자전시관에서 영화 영상 분야 전문가와 함께 ‘5대 특구 전략 릴레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영화 영상 로케이션 활성화 및 맞춤형 인프라 구축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가들은 새만금에 넓은 실내 스튜디오를 지으면 야외 촬영지로서의 매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는 의견을 내놨다. 

특히, 스튜디오에 공연장까지 함께 만들어 새만금을 영화 촬영뿐 아니라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만들자는 의견도 나왔다. 

또 영화나 드라마 제작사와 협력하여 관광 상품, 게임, 기념품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새만금만의 특별한 매력을 알리자는 제안도 있었다. 

새만금개발청은 이러한 의견을 바탕으로 영화 촬영 시설을 늘리고, 새만금의 아름다운 풍경과 맛있는 음식 등을 홍보해 더 많은 관광객이 새만금을 찾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윤순희 새만금청 차장은 “새만금에 영화 촬영 시설을 짓는 데 필요한 돈을 마련하고, 국내외 영화 제작사와 협력하여 새만금을 널리 알릴 것”이라며 “새만금이 영화 촬영뿐 아니라 관광 명소로도 사랑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청은 오는 7월 첫째 주에 네 번째 과제인 ‘말산업 육성 복합 인프라 구축’을 주제로 세미나를 이어갈 예정이다. 

장정훈 기자
#새만금 #영화영상 #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