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지을 때 물만 넣지 마세요! 이제는 기호에 맞춰 물 대신 '이것'을 첨가하면 깜짝 놀랄 효과가 나타납니다.
올리브오일 첨가
밥 지을 때 올리브오일을 2~3방울 넣으면 건강상 이점이 있습니다. 밥에 오일은 왠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의외로 밥 맛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평소처럼 쌀을 씻어 밥솥에 담고 물을 넣습니다. 그리고 올리브 오일을 2~3방울 떨어뜨리세요.
올리브오일 대신 아보카도유, 코코넛 오일 등 식물성 오일을 활용해도 됩니다. 또한 참기름을 소량 넣어도 좋습니다.
밥을 지을 때 올리브유를 넣게 되면 밥의 식감이 부드러워지고 고소한 풍미가 더해집니다. 또한 형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막아 당뇨 및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올리브오일의 불포화지방산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유 첨가하기
밥을 지을 때 우유를 넣으면 식감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집니다. 또한 고소한 풍미도 추가되는데요.
밥에 우유를 넣어 지을 때는 물과 밥을 비율을 7:3 정도로 맞추세요. 우유를 너무 많이 넣으면 밥이 질척해지므로 적당한 양을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흰쌀밥뿐 아니라 잡곡밥이나 현미밥 등을 할 때도 우유를 넣으면 거친 식감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제 밥 지을 때 물만 넣지 마시고 식물성오일과 우유 등을 적절하게 활용해 보세요!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