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꼭지 '이것' 두 개 섞으면 새것처럼 변할 수 있어요
우리 집 수도꼭지 새것으로 변신꿀팁
수전 청소 필수품
매번 청소를 해주지만 환풍이 안 되거나 자주 물이 닿는 곳이라 물 때가 잔뜩 껴 있는 수도꼭지를 보실 수 있으실 텐데요.
여러 사람 손이 닿는 곳이라 깨끗하면 깨끗할수록 좋은 곳이죠.
이럴 때 이 두 가지를 섞어서 닦아주면 윤기도 나고 물 때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수전을 코팅하는 이유
청소 후 바세린을 발라주는 이유는 이렇게 발라주면 코팅이 돼 윤기가 나고 무엇보다 수전에 손 때가 묻어나지 않아서 사용할 때 좋아요.
바세린과 치약을 섞어줄 때 종이컵을 사용해 주시면 편리해요
이 두 가지가 만나면 시너지 효과를 내며 수전이 훨씬 더 깨끗하게 변해요
오염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치약은 한번 짜주면 되고, 바세린은 면봉으로 한번 떠서 종이컵에 넣어준 뒤 면봉으로 바세린과 치약을 잘 섞어주세요.
비닐장갑이나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작업을 해주시면 손을 보호할 수 있어요. 수전 전체를 작업할 때 비닐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 발라주면 코팅도 전반적으로 되고 사용 후 바로 버리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어요.
기름기가 있기 때문에 맨손으로 하게 되면 사후 작업이 불편해져요.
윗면을 먼저 닦아준 뒤 밑면, 옆면 골고루 구석구석 발라주세요.
그리고 여기서 또 하나 치트키를 사용할 건데요. 바로 다 쓴 칫솔입니다.
칫솔은 구석구석 닦아내는데 아주 유용해 청소 일등공신이 되기도 해요.
이제 마무리 세척을 해줄 건데요. 물을 사용하기 전 마른 수건으로 닦아준 뒤 차가운 물이 아닌 따뜻한 물로 세척을 해주시면 기름기가 쉽게 녹아내려요.
물을 뿌려봤을 때 물방울이 맺히면 청소가 잘 된 거예요. 물방울이 맺혔을 때 마른 수건으로 한 번 더 닦아주면 손 때나 물때가 생기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수전 물 때로 인해 스트레스받으신 적 있으시다면 이런 방법을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Copyright © 율브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