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코 善 최미나수, 세계 미인대회서 ‘한국 최초’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1 미스코리아 선(善)에 이름을 올린 최미나수가 이번엔 '미스 어스(Miss Earth) 2022'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했다.
세계 4대 미인 대회로 꼽히는 '미스 유니버스' '미스 월드' '미스 인터내셔널' '미스 어스'에서 한국이 1위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2021 미스코리아 선(善)에 이름을 올린 최미나수가 이번엔 ‘미스 어스(Miss Earth) 2022’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했다. 세계 4대 미인 대회로 꼽히는 ‘미스 유니버스’ ‘미스 월드’ ‘미스 인터내셔널’ ‘미스 어스’에서 한국이 1위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29일 오후 6시(현지 시간) 필리핀 오카다 마닐라 호텔에서 ‘미스 어스(Miss Earth) 2022’ 본선이 개최됐다. 이 대회는 지구의 환경 보호를 주제로 개최되는 국제 미인 대회다.
이날 최미나수는 콜롬비아, 팔레스타인, 오스트레일리아와 함께 TOP4에 진출해 최종 1위로 호명됐다.
최미나수는 지난 12일 대회 참가를 위해 필리핀 마닐라로 출국, 총 86개국에서 모인 후보들과 함께 선의의 레이스를 달려왔다.
미국 일리노이대에서 커뮤니케이션학을 전공한 최미나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사전 심사 때부터 유창한 영어 실력이 돋보였다. 대회 참가자들의 지성미를 평가하는 인텔리전스 심사에서 멸종 위기 동물들에 대한 캠페인을 벌이며 수중 촬영을 활용해 고통받는 돌고래를 표현해 냈다.
최미나수는 '미스 어스' 사전 경연에서도 금메달 3개(수영복 경연·비치 웨어 경연·드레스 경연), 동메달 1개(리조트 웨어 경연), 특별상 1개를 수상했다. 참여한 6개의 경연 중 4개의 경연에서 수상에 성공해 미스 콜롬비아와 함께 유력한 수상 후보로 떠올랐다.
앞서 세계 4대 미인 대회에서 한국 대표가 거둔 최고 성적은 '미스 유니버스' 2위(1988 장윤정), '미스 월드' 2위(1988 최연희), '미스인터내셔널' 2위(2000 손태영·2009 서은미), '미스 어스' 4위(2013 최송이)다.
kace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죽을래 진짜?” 국대 출신 오재원, 손흥민 악플러에 분노 폭발
- ‘멀티골 폭발’ 조규성 유럽 가나? 이영표 “명문구단서 연락 왔다”
- 김민지, 남편 박지성 찾아 카타르행…자녀들과 "대한민국~"
- ‘인간문어’ 서튼은 ‘한국 16강 진출’에 걸었다, 이유 들어보니
- “국대 말렸어야지” 가나전 뒤 권창훈 여친에 ‘악플 폭탄’
- “시골서 흑돼지 잡아먹다 470억원 잭팟” 유재석도 반한 ‘이 남자’
- '테일러의 테러'에도 매너 빛난 벤투 감독...어땠길래
- “아이폰보다 이쁜가요?” 삼성 보랏빛 출시 임박, 가격 150만원?
- [단독] ‘청담동 술자리 의혹’ 장경태 등 민주당 의원들 고발당해
- “넷플릭스 천하에 무너졌다?” 구원투수 ‘이 분’이 살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