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이프 지원, 작고 이쁜 오딕트 온(ODDICT ON) 블루투스 스피커
애플의 맥세이프 기능은 별건 아니지만 꽤 유용하고 다양한 상품들이 파생되는 거 같네요. 차량용 거치대, 그립 톡, 휴대용 충전 배터리와 같은 아이템에서 맥세이프 기능이 쓰이고 있죠.
그런데 이번에는 맥세이프 스피커입니다. 바로 오딕트 온(ODDICT ON)이라는 블루투스 스피커인데요.
상당히 아기자기한 사이즈로 귀엽게 느껴지는 외형을 지닌 스피커입니다.
오딕트 온은 마그네틱 스피커로 스마트폰뿐 아니라 자성을 지닌 여러 사물에 부착이 가능합니다.
꼭 맥세이프를 지원하지 않더라도 별도의 자석 링을 통해 꽤 흥미로운 사용이 가능합니다.
패키지
구성-
오딕트 온(ODDICT ON), 자석 링 2개, USB TYPE-C 케이블, 매뉴얼
디자인
오딕트 온의 디자인은 86g의 초경량 그리고 매우 작은 사이즈로 주머니에 쓰윽 혹은 가방에 부담 없이 넣고 다니기 좋은 외형입니다.
사운드 배출부는 직물로 처리되었고 하단은 메탈 재질로 마감 처리되어 있습니다. 전원(블루 불빛)과 충전(주황)에 대한 상태 표시등이 탑재되어 있고요.
그리고 하단에는 고무재질과 메탈이 쓰였습니다. 중앙에는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대체로 깔끔하고 모던&심플 그 자체가 아닐까 합니다.
사용 방법
오딕트 온(ODDICT ON)은 스마트폰의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기종 혹은 케이스에 자석이 부착되어 있다라면 곧바로 탈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만 부착하면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핸드폰이 거추장스러워지지 않습니다.
자성 역시 걱정하지 않을 만큼 꽤 높은 자력을 지녔다고 보이네요.
스마트폰에 부착하고 마구 흔들어도 떨어지지 않을 수준입니다.
그리고 맥세이프를 지원하지 않는 여타 사물에는 기본 제공되는 자석 링을 사용하시면 되겠죠.
원하는 곳에 링을 부착하고 오딕트 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케이스와 같이 철로 된 사물은 이미 자성을 지녔고 그런 곳에는 손쉽게 뗐다 붙였다 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및 소감
기존의 스마트폰은 사운드 퀄리티가 초창기에 비해 나아졌다고는 하나 가장 부족한 부분은 출력이 아닐까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이어폰이나 헤드폰은 법으로 일정 이상의 볼륨을 올리지 못하도록 출력이 제한이 되어 있기도 하고요.
그래서 대부분의 스마트폰 볼륨은 제한적이고, 보다 흥겨운 비트를 위해 앰프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기도 하나 스마트폰 기본 스피커로 음악을 듣는 분은 아마도 드물지 않을까 하네요.
오딕트 온은 블루투스 5.3을 지원하고, 3W 40mm 다이내믹 드라이버 진동판이 탑재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사양은 스마트폰에 비해 앞서며 출력 역시 높은 편입니다. 그에 따른 다이내믹에 대한 차이가 먼저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상당 부분 중립적이고 한곳에 치우쳐진 사운드가 아닌 꽤 정갈하고 왜곡이 적은 사운드 성향을 보입니다.
다만 스피커 자체 성격은 무난한 편이고 휴대성을 고려한 초경량 사이즈다 보니 하이파이 성격의 높은 사운드 품질을 기대하는 건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보다 나은 사운드 품질은 오딕트 온 마그네틱 스피커를 2개를 이용해 스테레오 구성 한다면 상당 부분 업그레이드가 될 거라 보입니다.
▲ 영상을 통해 사운드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접해본 오딕트 온의 경우 쓰임새가 명확합니다. 작고 귀여운 디자인, 휴대성 좋은 부피까지 전적으로 대중성을 고려한 점이 느껴집니다. 캠핑을 주로 하신다면 가볍게 휴대하기 좋겠고, 일상 중 한곳에 머무르면서 일이나 작업 등을 하신다면 적극 활용해 봄 직합니다.
배터리는 12시간 연속 재생 배터리 스펙이라 크게 넉넉한 편이기도 하고요. 맥세이프 블루투스 스피커로 원하는 곳에 뗐다 붙이는 부분은 꽤 흥미롭고 활용도가 높아 보이네요. 가격은 크게 부담이 되는 수준까진 아니라 느껴지고요. 여러모로 디자인과 쓰임새, 스마트폰 사운드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보시길 원하신다면 고려해 봄직하다고 보이네요.
"맥세이프 규격 마그네틱 블루투스 스피커 오딕트 온 리뷰를 위해
ODDICT 오딕트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공식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
[공식] 오딕트 ODDICT ON 마그네틱 블루투스 스피커 : 오딕트 브랜드스토어 (naver.com)
아래의 원문보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