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전 결장’ 여전히 아픈 손흥민, 쿠웨이트전도 휴식하나…홍명보 감독 “최종 훈련 후 출전 여부 정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의 출전 여부는 여전히 뜨거운 관심사다.
홍명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부상을 안고 있는 손흥민의 기용에 대해 조심스레 답했다.
쿠웨이트전 또한 홍명보 감독은 손흥민의 기용에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홍명보 감독은 "오늘 최종 훈련을 마친 뒤 출전 여부를 결정할 거다. 현재 손흥민은 경기에 나설 수 있다. 다만, 어느 정도 뛸 수 있을지 최종 훈련을 마친 뒤 이야기를 나눠야 할 것 같다"라고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의 출전 여부는 여전히 뜨거운 관심사다. 홍명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부상을 안고 있는 손흥민의 기용에 대해 조심스레 답했다.
홍명보호는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쿠웨이트와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10차전(최종전)을 치른다.
6일 홍명보호는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행을 확정했다. 이라크 바스라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이라크와 9차전 원정경기에서 2-0 완승을 거뒀다. 5승 4무(승점 19)로 조 1위를 지켰다. 조 2위까지 주어지는 북중미행 티켓을 한 경기 남겨두고 거머쥐었다.

목표를 이룬 홍명보호지만 쿠웨이트를 꺾고 무패 흐름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는 크다. 홍명보 감독은 10일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좋은 경기를 하고 싶다. 우리 선수들이 좋은 성과를 냈다. 마지막 경기다. 선수들이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다”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홍명보 감독은 쿠웨이트전 변화를 예고했다. 여유가 있는 만큼 기존 기회를 받지 못했던 선수가 경기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 홍명보 감독은 “그동안 해왔던 틀을 유지할 생각이다. 대표팀에 새롭게 합류한 선수가 있다. 전술 변화도 중요하다. 기본적인 틀에서 선수들이 해당 역할을 익혔기 때문에 변화가 있을 것이다. 큰 변화는 상황을 보면서 판단하겠다”라고 말했다.
손흥민의 출전 여부는 여전히 조심스럽다. 손흥민은 지난 4월 소속팀 토트넘에서 발 부상을 입었다. 7경기 결장 후 지난달 22일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 맞춰 몸 상태를 끌어올렸다.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후반전 교체 카드로 활약했다. 그토록 바랐던 트로피를 들어 올린 뒤 프리미어리그 최종전에 다시 결장했다. 부상이 완벽하게 회복하지 않은 상태에서 토트넘의 우승을 위해 일찍 복귀한 것이다.


손흥민은 이라크 원정 경기에 동행했다. 훈련을 소화는 모습이 대한축구협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나, 이라크전에서 결국 명단 제외됐다. 손흥민은 관중석에서 동료들을 응원했고, 월드컵 본선 진출과 함께 함박웃음을 보였다.
쿠웨이트전 또한 홍명보 감독은 손흥민의 기용에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홍명보 감독은 “오늘 최종 훈련을 마친 뒤 출전 여부를 결정할 거다. 현재 손흥민은 경기에 나설 수 있다. 다만, 어느 정도 뛸 수 있을지 최종 훈련을 마친 뒤 이야기를 나눠야 할 것 같다”라고 답했다.

손흥민의 부재를 충분히 메울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배준호 외에도 문선민, 전진우, 황희찬이 힘을 더할 예정이다.
쿠웨이트전을 앞두고 약 20분 동안 공개된 훈련에서 손흥민은 밝은 얼굴을 보였다. 동료들과 함께 합을 맞추는 모습이 잡혔다. 쿠웨이트전에서 경기장에 나와 월드컵 본선행 자축포를 쏘아 올릴 수 있을지 궁금증이 쏠린다.
[김영훈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이주연과 5번째 열애설 부인 “사실 아냐”[공식입장] - MK스포츠
- 장신영, 강경준 논란에 “죽어라 연기했다”… ‘태양을 삼킨 여자’로 복귀 - MK스포츠
- “몸에 뭐 바른 거야?”… 수영, 땀인가 광채인가 ‘♥정경호’도 반할 ‘썸머퀸’ - MK스포츠
- “정말 40대?” 기은세, 발리서 뽐낸 수영복 자태…컷아웃도 고급스럽게 - MK스포츠
- 2타점 3루타에 호수비, 그리고 칼같은 플래툰 교체...김혜성, 다저스 승리 기여 [MK현장] - MK스포츠
- ‘이라크전 결장’ 여전히 아픈 손흥민, 쿠웨이트전도 휴식하나…홍명보 감독 “최종 훈련 후
- “다 아는 얼굴들...재밌었다” 친정 세인트루이스 찾은 에드먼의 소감 [현장인터뷰] - MK스포츠
- 나가타 다이시 OPBF & WBO AP 복싱타이틀 계체 후 인터뷰 - MK스포츠
- 김주영 OPBF & WBO AP 복싱타이틀 계체 후 인터뷰 - MK스포츠
- 아시아챔프 김주영 vs 세계 15위, 복싱 한일전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