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아니었죠" 실제 오너 만족도 끝판왕 하이브리드 SUV...주행성능 대만족

르노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는 중형 SUV로 넉넉한 거주성과 높은 주행 성능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차량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인 그랑 콜레오스의 오너 평가를 확인해 봤다.

네이버 마이카 오너 평가에 따르면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는 10점 만점에 9.6점을 기록했다. 모든 부문에서 9점을 넘은 점수로 매우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

르노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는 주행이 9.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그랑 콜레오스의 파워트레인은 1.5리터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42마력 최대토크 23.5kg.m를 발휘한다.

오너들의 평가는 “차량의 운동능력, 정숙석이 동급 최고라 생각됩니다”, “대만족입니다. 우선 주행성능이 너무 좋습니다”라고 남겼다.

이어 거주성과 디자인이 각각 9.7점. 9.6점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의 차체 크기는 전장 4,780mm, 전고 1,705mm, 전폭 1,880mm, 축거 2,820mm로 동급 대비 넓은 거주성을 자랑했다. 또한 디자인은 전면부에 두 줄의 헤드램프를 탑재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은 로장주 엠블럼을 닮은 시그니처 패턴을 탑재해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이어 품질과 연비가 9.5점을 기록했다.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는 복합 연비 15~15.7km/L로 준수한 연비를 자랑했다. 마지막으로 가격이 9.4점을 기록했다.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3,777만 원부터 시작한다.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의 실제 오너 평가들은 “싼타페, 쏘렌토와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승차감 주행능력이 특히 마음에 드네요”, “정숙성, 거주성, 연비, 주행성능은 대체로 만족하고 특히 계기판 및 각종 작동이 태블릿을 만지는 듯한 첨단의 자동차다”등 다양한 평가가 이어졌다.

한편,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는 11월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된 하이브리드 SUV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