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타까운 디자인“ 현대 아이오닉 6N 렌더링 공개

현대자동차의 첫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N의 전측면 예상 렌더링이 뉴욕맘모스에 의해 공개됐다. 아이오닉 6N은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 6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기반으로 고성능화 작업을 거쳤다.

출처 뉴욕맘모스

E-GMP 플랫폼을 공유하지만 차별화된 파워트레인과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으로 주행 퍼포먼스를 극대화했다.

출처 뉴욕맘모스

전륜 160kW, 후륜 270kW 모터로 구성된 상시 4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최대 출력 601마력, 부스트 모드 시 641마력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제로백 3초대의 가속 성능도 기대된다. 84 kWh 배터리 팩을 사용한다.

출처 뉴욕맘모스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RN22e 아이오닉 N 비전 스터디에서 힌트를 얻어 완성했다. 특히 대형 리어 윙 스포일러는 고속 주행에서도 다운포스를 제공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할 전망이다.

출처 뉴욕맘모스

전면부에는 블랙 하이그로시 영역의 N 엠블럼이 시각적 포인트를 주며, 강조된 범퍼 그릴과 대형 에어벤트도 더해져 있다. 측면 로커 패널과 휠아치 익스텐션도 새로 적용됐다.

출처 뉴욕맘모스
출처 뉴욕맘모스

일반 아이오닉 6보다 역동적이고 날렵해진 디자인으로,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N 액티브 사운드 모드 등 다양한 고성능 요소를 드라이버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출처 뉴욕맘모스

2025년 하반기부터 아산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할 현대차의 첫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N은 기존 내연기관 N 라인업을 능가하는 성능과 가치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 자세한 모습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