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재난 현장 누빈 공군 장병들, 사직구장서 시구·시타 맡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자이언츠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KT 위즈와 홈 3연전에서 '밀리터리 시리즈'를 진행한다.
롯데 선수단은 시리즈를 기념해 해군 정복에서 착안한 밀리터리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에 나선다.
이번 '밀리터리 시리즈'를 기념해 특별한 시구도 준비되어 있다.
28일 경기 종료 후에는 '밀리터리 시리즈' 특집 '우정의 무대 in 사직' 행사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롯데자이언츠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KT 위즈와 홈 3연전에서 ‘밀리터리 시리즈’를 진행한다. 롯데 선수단은 시리즈를 기념해 해군 정복에서 착안한 밀리터리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에 나선다.


제6탐색구조비행전대는 공군 유일의 전투탐색구조 부대로, 올해 초 전국적으로 발생한 산불 진화 작전에 투입돼 총 83회 비행과 1014회 방수를 수행했다. 곽 소령은 경북 지역 산불 현장에서 직접 임무를 수행하며 산불진화에 큰 힘을 보탰다.
29일에는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 소속 소방구조중대 신용인 상사(진)와 서소명 병장이 각각 시구, 시타에 나선다. 해당 소방 구조 중대는 각종 화재 진압, 인명구조 등의 임무를 훌륭하게 수행했다. 2025년 국가 재난관리 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27일은 58만명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이상훈TV’의 개그맨 이상훈과 그룹 솔리드로 활동하며 ‘천생연분’, ‘이 밤의 끝을 잡고’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가수 김조한이 각각 시구와 시타에 나선다.
28일 경기 종료 후에는 ‘밀리터리 시리즈’ 특집 ‘우정의 무대 in 사직’ 행사가 진행된다. 본 행사에서는 치어리더들의 상무체조 공연, 밀리터리 시리즈 특집 선수 근황 영상, 입대 예정 커플을 위한 응원 공연이 진행된다.
이석무 (sport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휴전발표 너무 빨랐나…이란 "이스라엘부터 멈춰야"(상보)
- 주가 40% 폭등하더니 결국…카카오페이 '거래정지'
- 부모 일 나간 사이...10살 언니 숨지고 7살 동생 중태
- "아내보다 챗GPT가 더 좋아..혼인 파탄 사유 되나요"
- "네가 거부하면 언니" 딸들 낙태시켜 가며 성폭행 [그해 오늘]
- ‘6·25 전쟁’ 당시 상황 기록물 8만여점 복원된다
- “400억 찍고 100억 더” 완판된 지역 상품권은[동네방네]
- 열기구에 불 붙어 추락 8명 사망...뛰어내린 사람만 생존
- "일 해본 사람이 낫다"…요즘 채용 분위기 보니
- '백종원의 골목식당' 출연한 '원테이블' 근황 "상상 못할 악플로 폐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