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붕어빵. 추운 길거리를 걸어갈 때 붕어빵과의 조우만큼 반가운 건 없다. 특색있는 붕어빵 가게와 팝업 스토어, 그리고 근처 붕어빵 가게와 자연스럽게 만남을 추구하는 방법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아이스크림과 붕어빵의 만남
뿡어당


추운 겨울에도 아이스크림을 찾게 되는 마성의 붕어빵. 이름은 ‘아뿡’으로 오레오, 죠리퐁 등 다양한 종류의 토핑을 고를 수 있다. 성신여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대학생들도 자주 찾으며 테이크 아웃 전문점이다. 12가지 가루와 프리미엄 고메 발효버터를 이용해 겉은 바삭, 속은 쫀득한 붕어빵을 만든다.
주소 │ 서울 성북구 보문로34길 94
인스타그램 │ @bboong_eo_dang
붕어빵의 변신은 무죄
붕어 유랑단


오꼬노미야끼, 마시멜로, 초당 옥수수. 전부 붕어유랑단에서 파는 붕어빵의 종류다. 붕어빵이 어디까지 다채로워질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성수에서 꼭 방문해야하는 붕어빵 맛집. 계속해서 신메뉴를 만들고 있어 갈 때마다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매일 판매하는 메뉴가 다르니 꼭 먹고 싶은 메뉴가 있다면 확인은 필수다.
주소 │ 서울 성동구 성덕정길 99
인스타그램 │@boong5urangdan
홈플러스가 추천하는 팝업스토어
아꼬미 붕어빵


홈플러스 강서점의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가 아꼬미 붕어빵과 만났다. ‘아꼬미’는 제주도 방언으로 ‘아깝다, 귀엽다, 사랑스럽다, 소중하다’는 뜻이다. 유기농 현미쌀로 반죽한 쫄깃한 붕어빵은 재료를 조긴 소진시킬 정도로 인기였다. 운영 기간이 1주에서 3주로 늘어나며 1월 22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열고 있으니 홈플러스에 장 보러 갔다가 따끈한 붕어빵이 생각난다면 한 마리 먹어보는 것도 괜찮겠다.
붕어빵 가게, 헤매지 말고 이렇게 찾자!
‘당신 근처’의 붕어빵을 찾아서
붕어빵 지도

더이상 붕세권(붕어빵 가게 근처)을 부러워 할 필요 없다. 중고 직거래 플랫폼 ‘당근’이 동네 지도에 ‘붕어빵’ 탭을 추가한 것. 붕어빵 가게 위치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직접 붕어빵 노점을 등록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 손쉽게 붕어빵을 찾을 수 있고, 실시간으로 정보의 수정이 가능하다. 오늘 저녁에는 동네의 따끈한 붕어빵을 품에 안고 들어가보는 건 어떨까.
잊지 않고 챙겨야 하는
가슴속3천원

가슴 속에 3천원을 품고 다니는 이유는 겨울철 간식을 사먹기 위해서라는 말이 있다. 어플에는 붕어빵, 호떡, 계란빵 등 다양한 겨울 간식들이 등록되어 있다. 누적 가입자가 107만명이 넘는 길거리 음식 지도 어플.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국민 간식 붕어빵의 위상은 독보적이다. 다른 사용자들이 방문 인증이나 리뷰를 남기는 등 최근 활동이 있는 곳만 볼 수 있어 실패할 확률이 낮다.
날이 추워지면 생각나는, 겨울철 부동의 간식 1위는 역시 붕어빵이다. 우리 곁에 늘 있어오던 붕어빵은 시대에 맞춰 계속해서 변하는 중이다. 포장마차에서도, 가게에서도, 팝업스토어에서도, 동네에서도, 붕어빵과의 만남은 언제까지나 계속 될 것이다.
ㅣ 덴 매거진 Online 2025년
에디터 안우빈(been_1124@mcircle.biz)
Copyright © 저작권자 © 덴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