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맨발걷기 좋은 숲길’ 4곳 조성

조회수 2024. 6. 20. 15:55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 남양주시는 지역 내 4개소에 ‘맨발걷기 좋은 숲길’을 조성한다. 사진은 주광덕 시장과 직원들이 맨발걷기를 하는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는 지역 내 4개소에 ‘맨발걷기 좋은 숲길’을 조성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난 13일 퇴뫼산을 시작으로 황금산, 백봉산 맨발걷기 좋은 숲길 정비사업에 착수했다. 오는 7월 초 금대산 맨발걷기길 정비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맨발걷기 좋은 숲길’ 정비 대상지 4개소는 자연발생 숲길 중 이용객이 많고 택지로부터 접근성이 좋은 곳을 대상으로 현장 답사 후 선정됐다.

시는 기존의 자연형 맨발걷기 길을 훼손 없이 최대한 활용해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은 ▲퇴뫼산 숲길(0.97㎞) 안내판·목재편책·의자 설치 ▲황금산 숲길(0.94㎞) 안전로프휀스·횡단배수로 설치 ▲백봉산 숲길(1.68㎞) 위험수목 제거 및 목계단·의자 설치 ▲금대산 숲길(1.8㎞) 안내판 정비 및 정상석·데크계단·낙석방지망 설치 등이다.

시는 주민들의 맨발걷기 수요에 발맞춰 오는 10월까지 도심지 생활권 내 맨발걷기 좋은 숲길 약 5.4㎞ 정비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숲길등산지도사’를 활용한 정기적 예찰·관리와 지역주민단체와의 협력으로 맨발걷기 좋은 숲길 정비를 지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

/남양주=박현기 기자 jcnews8090@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