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독특한 입소문 마케팅, '레퍼럴 코드' 부활!

테슬라의 지인 추천 프로그램, '레퍼럴 코드'가 부활했다. 

레퍼럴 코드는 신차를 100%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테슬라의 독특한 마케팅 방식으로, 이미 테슬라를 구매한 오너가 예비 오너에게 발급하는 일종의 추천인 코드이다. 테슬라는 과거에도 이 같은 방식의 판촉을 진행해 왔으나 올해는 중단된 상태였다.
테슬라 모델 3

테슬라를 구매할 때 먼저 구매한 차주가 발급한 추천 코드인 '레퍼럴 코드'를 사용할 경우 예비 차주는 차값을 할인받을 수 있고, 추천인은 수퍼차저나 온라인 샵, 서비스 센터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33만 원어치 '테슬라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이전에는 구매자에게 제공되는 할인 혜택 횟수가 제한이 없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레퍼럴 코드를 반복 배포하는 등의 행위로 소수의 오너가 추천인 혜택을 독점한다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테슬라는 더 많은 오너들에게 추천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횟수를 연간 최대 10회로 제한하기로 했다. 

테슬라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시장에서 테슬라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오너들의 입소문과 추천이 이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테슬라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혜택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Tesla의 혁신적인 전기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