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게 벚꽃 나들이!"...서울 근교 벚꽃 명소 BEST 4
따스한 햇살 아래, 두꺼운 겨울 옷장이 점점 가벼워지는 지금. 완연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다양한 봄꽃들이 피기 시작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벚꽃만큼 화려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하는 꽃도 드물죠.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여러분의 나들이를 특별하게 만들어 줄 서울 근교 벚꽃 명소 4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는 매년 봄이 되면 아름다운 벚꽃으로 유명합니다. 차량으로 방문하면 정문을 통해서만 출입이 가능한데요. 예술디자인대학 앞 주차장이 가장 넓고 벚꽃길과 가깝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국제캠퍼스 모든 곳이 벚꽃으로 가득 차지만, 사색의 광장과 예술디자인대학 앞이 벚꽃으로 풍성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포토스팟입니다. 방문객들이 돗자리를 펴고 소풍을 즐기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죠.
이곳은 겹벚꽃이 풍성하게 피어나는 명소로도 유명한데요. 특히 노천극장 앞에서 찍는 겹벚꽃 사진이 매우 인기가 많답니다. 벚꽃이 지고 나서 겹벚꽃을 감상하러 오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 일산 호수공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일산 호수공원은 상대적으로 덜 붐벼 비교적 한산하게 즐길 수 있는 경기도의 벚꽃 명소인데요. 소풍을 즐기거나 자전거를 타며 봄기운을 느끼기에도 좋습니다. 벚꽃이 만발할 때 방문하면 연한 핑크빛으로 물든 공원을 감상할 수 있죠.
주차는 호수공원 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하지만, 만차일 경우 주변의 가로수길 주차장이나 원마운트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원마운트는 상가를 이용하면 최대 4시간까지 무료 주차 혜택이 주어지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호수공원에 도착하면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자전거를 타며 감상하는 붉은 하늘과 분홍빛 벚꽃이 어우러진 풍경은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합니다.
3. 렛츠런파크 서울
경기도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렛츠런파크는 주로 경마와 승마로 잘 알려져 있지만, 매년 아름다운 벚꽃축제가 열리는 대표적인 벚꽃 명소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보기 드문 기마대와 말들을 벚꽃길에서 만날 수 있어 더욱 특별하죠.
렛츠런파크는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가 편리하며 4호선 경마공원역 2, 3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여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벚꽃 외에도 플리마켓, 버스킹, 푸드트럭 등 다양한 행사와 먹거리가 풍부하여 여러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또한 낮 시간뿐만 아니라 밤에는 화려한 조명이 벚꽃을 더욱 돋보이게 해 낮에만 벚꽃이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는 편견을 깨뜨리기도 합니다.
올해부터는 저녁 9시까지 야간 경마를 시행해 저녁 늦게까지 벚꽃과 경마 관람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4. 화담숲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화담숲은, 특히 봄이 되면 더욱 빛나는 곳입니다. 벚꽃레일을 타며 인생 사진도 찍고 봄기운도 느낄 수 있죠.
사실 화담숲은 단풍으로 유명하지만, 서울 근교에서 벚꽃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주차는 '화담숲 주차장 입구'에서 가장 위쪽에 하면 리프트 없이도 입구까지 손쉽게 이동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곳에서는 하늘계단이 가장 유명한 포토존인데요. 넓게 펼쳐진 전망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벚꽃잎이 흩날리는 순간을 포착할 수 있죠. 또한, 봄 시즌에 수선화가 피어나며 수선화 축제도 개최됩니다. 적절한 시기에 방문한다면 벚꽃과 수선화 두 가지 꽃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답니다.